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하이마트, 체험형 매장 '대변신'
전세진 기자
2020.01.07 15:45:44
기존 하이마트 리뉴얼한 '메가스토어' 잠실점 오픈…프리미엄 대형 가전 체험형 매장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7일 15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프리미엄급 여가와 취미생활 가전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재미와 체험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매장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9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소재 롯데하이마트를 대폭 확장 리뉴얼한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오픈한다. 메가스토어는 전체 면적  프리미엄 전자제품들을 체험하는 동시에 휴식과 문화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면적은 7431m²(약 2248평)로 국내 최대 규모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기존 체험형 매장들과는 차별화를 둔 'Fun한 체험'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위해 매장 내 모든 가전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꾸몄다. 매장 1층엔 커스텀 PC 전문업체 시스기어(sysgear)와 손잡고 70평 규모의 'e-스포츠 아레나(경기장)'로 꾸몄다.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LOL)' 등 인기 온라인 게임경기를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미를 반영한 코너도 마련했다. 1인 미디어 운영에 필요한 장비들을 한 자리에서 직접 만져보며 구매할 수 있는 전문코너 설치했고, 슬로베니아 브랜드 아드리아의 캠핑카와 카라반 등을 설치해 흡사 글램핑을 하는 듯한 체험공간도 만들었다. 또한 프랑스 티월(TIWAL)의 딩기요트 제품과 함께 VR 요트 체험 부스를 운영해 요트 내부를 가상현실로 둘러보고 모의 항해를 체험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more
대우루컴즈, 188L 보조 냉동고 선봬

이외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 가전, 정보기술(IT) 가전, 스마트 모빌리티들도 갖췄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을 비롯해 레노버(lenovo), 스웨덴의 핫셀블라드(Hasselblad) 등 오프라인 가전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브랜드까지 총망라 했다. 알톤 등 국내외 브랜드의 스마트 모빌리티와 한국GM의 전기자동차 '볼트'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문관, 주방/생활가전 전문관으로 꾸몄다. 원룸, 오피스텔에 맞는 1인가전부터 LG전자 '시그니처'와 '오브제', 삼성전자의 QLED TV와 '비스포크' 냉장고 등 모든 라인업 제품들을 갖췄다. 쇼룸 형식으로 구성한 매장에 앉아 직접 방 안 한가득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한 생활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롯데하이마트에서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터키 브랜드 베코(beko)의 브랜드관에서 국외 브랜드의 가전들을 둘러볼 수 있다. 


같은 층에 마련된 세미나실 ‘하이클래스’에서는 가전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강의 콘텐츠로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쿠킹클래스와 시식회, 뷰티 가전을 활용한 셀프 스타일링 강좌, 모바일 신제품 사용법 강의,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전자제품 관리, PC 내부구조의 이해 등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강의 콘텐츠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정식 오픈을 기념해 이달 9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명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해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로 매장을 알릴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13일까지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 100만원, 롯데월드 이용권 2매 등을 증정하는 1000만원 규모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롯데하이마트가 지향하는 '홈 앤 라이프 스타일 리테일러(Home & Lifestyle Retailer)'의 모습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체험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