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 신동빈 회장 새해 첫 출근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1.08 09:39:35

◆롯데, 신동빈 회장 새해 첫 출근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 신동빈 회장은 7일 새해 첫 출근해 지주 및 BU 임원들과 정기회의를 가진 뒤 롯데월드타워 내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같이 했다. 해외 출장 일정으로 지난주 자리를 비웠던 신 회장은 6일 귀국해 오늘 첫 출근했다. 신 회장은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주변에 앉은 직원들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덕담을 건넸으며, 직원들과의 사진 촬영에도 웃으며 응했다.


◆롯데, 설 맞아파트너사납품대금 8200억원 조기 지급


관련기사 more
롤스로이스, 1년 만에 또 최대 판매량 경신 外

롯데는설 명절을 맞아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약 82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중소 파트너사들이 명절에는급여 및 상여금 등 일시적으로 자금이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앞당겨 지급하기로 한 것이다. 롯데백화점, 롯데정보통신,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칠성음료 등 33개사가 대금 조기지급에 참여하며 약 1만9000개의 중소파트너사가 혜택을 보게 된다. 롯데는 연휴 3일 전인 이달 21일까지 모든 대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평상시 대비 평균 약13일을 앞당겨서 지급하는 것이다.


◆이디야커피, 인기 디저트 마카롱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디저트 제품 강화를 위해 마카롱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마카롱 신제품은 쫀득한 꼬끄(마카롱 겉부분) 사이에 다양한 맛의 크림을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마카롱의 특성을 잘 살려 출시되었다. 제품은 진한 초콜릿 가나슈가 들어간 ‘초콜릿 마카롱’, 새콤달콤한 산딸기 잼이 들어간 ‘산딸기 마카롱’, 부드러운 풍미의 바닐라빈이 들어간 ‘바닐라 마카롱’ 3종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가격은 각 2200원으로 6개 이상 구매시 선물용 상자에 별도 포장하여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수상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7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영상광고제 2019’ 시상식에서 2019년 브랜드광고 영상으로 CRAFT부문 시각효과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광고 영상은 면세 쇼핑의 유토피아인 ‘뉴토피아’라는 콘셉으로 제작되었다. 신세계면세점의 MD 상품들을 뉴욕 도심 한가운데서 만나게 되는 상황에서, 빌딩 높이만큼 거대한 제품의 모습들은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새로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를 잘 반영해낸 영상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진정한 뉴토피아를 이끌어갈 수 있는 선도적인 면세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U, 일본맥주 빈자리 종량세 전환 국산 수제맥주로 교체



CU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일본 불매운동 여파로 인해 급락한 일본 맥주의 인기를 국산 맥주가 메우기 시작했다. 국산맥주는 지난해 상반기 1~5% 한 자릿수 매출신장률에서 하반기 들어 3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그 중 기존 맥주들과의 차별화를 앞세운 수제맥주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급증했다.  CU에서 수제맥주는 지난해 상반기까지 40%대의 신장률을 보였으나 일본맥주 매출이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한 하반기부터 7월 159.6%, 8월 200.4%, 9월 207.1%, 10월 284.9%, 11월 290.1%, 12월 306.8%로 전년 대비 매출이 껑충 뛰었다. 이 달부터 CU에서는 수제맥주 1캔 3500원 균일가, 3캔 9900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상품은 퇴근길 필스너, 강한IPA, 맥아더 앰버에일, 흥청망청 비엔나라거, 흑당 밀키스타우트, 인생에일 등 총 12종이다. 


㈜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4회 장학생 모집중



㈜골든블루는 국내 마스터블렌더 육성을 위해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Heriot-Watt University) 양조·증류학 석사과정을 이수할 장학생을 지난 달 9일부터 모집 중이다.  마스터블렌더란 주류 제조 전문가로 원료를 직접 선택하는 것부터 발효, 증류, 숙성까지 위스키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총괄 관리한다. ㈜골든블루도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학사학위취득자 또는 2020년 2월 대학졸업예정자로 IELTS Academic 6.5 이상의 성적이 필수 조건이다. 최종 2명의 장학생은 서류심사, 1차 면접, 2차 면접(PT 포함) 등 단계별 과정을 거쳐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골든블루 홈페이지 및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 BC카드와 손잡고 ‘GS리테일 멤버십팝카드’ 업그레이드



GS리테일은 BC카드와 손을 잡고 이달 1일부터 결제 편의성 제공을 위해 GS리테일 회원대상으로 발행하는 ‘GS리테일 멤버십팝카드’의 사용처를 기존 GS리테일 점포 외 BC카드를 결제 할 수 있는 305만 가맹점으로 확대했다. ‘GS리테일 멤버십팝카드’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점포인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 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온라인 장보기몰 GS fresh(GS프레시) 등에서 미리 충전한 금액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결제를 할 경우 일정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 카드다. 이달 1일부턴 GS25 출범 3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에디션 카드를 발급한다. 해당 30주년 에디션 카드는 1월 말일까지 전국 GS25매장에서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카페25 등 행사 카테고리를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GS&POINT를 30배(3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단, 고객 1인당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 창업 지원하는 ‘희망가게’ 400호점 개점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가 1월 7일 400호점을 정식 개점했다. 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의 자립을 위한 창업 대출을 지원하여 그 가족들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만드는 ‘마이크로크레디트(Micro Credit)’ 사업이다. 희망가게 사업은 일반 금융회사 이용이 어려운 한부모 여성에게 담보나 보증을 요구하지 않고 신용 등급과 관계없이 창업자금을 대출해준다. 공모를 통해 선발하는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운영자금 2000만원, 점포 임차보증금 2000만원)이 연 1%의 상환금리로 제공된다. 상환 기간은 8년이며 상환금과 이자는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을 위한 창업 지원금으로 운영된다. 


다이소, 스타워즈 시리즈 30여종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스타워즈 캐릭터와 로고를 입힌 ‘스타워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스타워즈 마니아를 겨냥한 클래식 디자인과 함께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함께 지칭하는 용어)를 위한 감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각 캐릭터가 지닌 시그니처 컬러와 특징을 살려 캐릭터의 개성이 잘 드러나게끔 했다. ▲자동차 및 여행용품 ▲리빙용품 ▲문구류 등 총 30여종으로 구성됐다. 다이소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팬층이 두꺼운 스타워즈의 캐릭터들을 활용,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국내 젊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타워즈 굿즈를 기획했다”며, “스타워즈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다이소의 스타워즈 시리즈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몬, 8일 낮 12시 ‘ARS 타임’ 이벤트 진행



티몬이 무료 적립금 획득 이벤트인 ‘ARS타임’을 8일 오후 12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ARS 타임'은 시간대 별 초특가를 제공하는 티몬의 '타임커머스' 속성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타임어택 구매를 하듯이 참가자가 티몬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 미션에 성공하면 무료 적립금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8일 ARS타임은 12시부터 선착순으로 미션에 성공하는 3000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가희망자는 티몬 앱 알림 수신 동의 후 ARS 타임 이벤트 페이지에서 통화버튼을 눌러 전화연결 미션에 도전하면 된다. 1시간 내 ARS 연결에 성공하는 참가자에게 티몬 적립금 1000원이 증정된다.


◆MLB코스메틱, 쥐띠 해 맞아 ‘2020 피부나이 리셋하쥐’ 타이틀로 프로모션



MLB COSMETICS(엠엘비코스메틱)은 경자년 새해의 시작을 응원하며 베스트 제품 및 설 선물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 쥐띠 해 맞이 프로모션은 ‘2020 피부나이 리셋하쥐’ 타이틀로 이달 8일부터 29일까지 MLB코스메틱 공식몰과 면세점에서 1월 한달간 2019년 베스트 제품과 설 선물세트를 한자리에 모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추가 사은품까지 풍성하게 증정하는 새해 한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벤트 2주차인 16일부터 29일까진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준비했다. 남성 신년 선물세트로 신제품인 ‘그루 올인원 프레시 트리트먼트’와 ‘올인원 클렌징폼’ 외에도 베스트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