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AI기반 미래형 편의점 선봬 外

◆GS25, AI기반 미래형 편의점 선봬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GS25는 BC카드, 스마트로와 손잡고 BC카드 본사에 미래형 편의점인 GS25 을지스마트점(이하 미래형GS25)을 1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미래형GS25에서는 ▲QR코드를 통한 개인식별 ▲고객 행동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 ▲재고 파악을 위한 무게 감지 센서 ▲영상 인식 스피커를 통한 고객 인사 ▲AI가 활용된 결제 등의 미래형 디지털 유통 기술과 관련한 다양한 테스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롯데百, 건강식품 선물세트 판매



롯데백화점은 케어푸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고려해 이번 설에 처음으로 케어푸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선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제품으로 소용량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뉴케어 액티브 세트(200ml*16입)’를 2만8900원에, ‘뉴케어 구수한맛 아셉틱 세트(200ml*16입)’를 2만2400원에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설 와인선물세트 16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설을 맞아 와인 선물세트 1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프랑스, 이탈리아 등 고품격 라인을 비롯해 가성비로 주목 받고 있는 칠레, 아르헨티나 등 전세계 유수 와이너리 제품들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샤또 뻬이 라 뚜르(Chateau Pey La Tour) 선물세트’, ‘칠레 프리미엄 선물세트’, ‘내츄럴 와인 선물세트’ 등이 있다.


◆미샤, ‘데어 루즈 쉬어 슬릭 S/S’ 12품목 출시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데어 루즈 쉬어 슬릭 S/S’ 12품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제품으로는 코랄 컬러의 ‘워닝싸인’, 레드 컬러의 ‘젠틀 영보스’, 핑크빛의 ‘디어 로제’ 등이 꼽힌다. 유효영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부문 전무는 “‘MLBB(My lips but better)’ 색상과 봄·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색상 등 다채로운 컬러의 2020 S/S 립 제품을 준비했다”며 “올봄 많은 고객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풀무원샵, 명절맞이 할인 기획전 열어



풀무원은 설 명절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샵’에서 설 선물세트 및 대표 제품 할인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풀무원샵은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끄는 점을 감안, 여성건강기능식품 ‘풀무원로하스 로젠빈(12주분)‘과 간편한 스틱형 홍삼 ‘풀스케어 플러스업 홍삼정 스틱 선물세트(10mlX30포)’를 마련했다. 이밖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실속 도시락김세트(5gX36개)’와 ‘국산콩 생나또(2팩X12개)’ 등은 각각 15%와 25% 할인 판매한다.


◆CU, 폴란드식 말발굽 소시지 킬바사 플래터 출시



CU는 최근 SNS에서 ‘연예인 소시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킬바사를 메인 메뉴로 구성한 ‘킬바사 플래터(4600원)’를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킬바사는 폴란드식 훈제 소시지(폴란드어: kiełbasa)로 최근 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이 직접 조리해 먹는 장면이 방영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풍부한 육즙과 씹을 때 나는 특유의 뽀드득 소리 덕분에 유튜버의 먹방 아이템으로도 인기다.


◆주유할인 앱 ‘오윈’, 일 주유건수 4.8배 증가



커넥티드 카 서비스 기업 오윈은 자사 주유할인 모바일 앱 내 주유 건수가 전월 동기대비 4.8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오윈 이용자 수는 63%, 신규 가입자 수는 145배 급증했다. 오윈은 차 안에서 예약부터 결제, 주유까지 모든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전국 225개 GS칼텍스 가맹 주유소에서 리터당 20원의 할인 혜택(월 최대 3000원)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멤버십 중복 할인과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해 이용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파크투어, “설 연휴 단기 국내여행이 인기”



인터파크투어는 설 연휴 국내여행 추이를 분석한 결과 연휴 시작 날 강원도로 가장 많이 떠나며 1박 2일 여행 수요가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우선 지역별로는 강원도(27.8%)의 인기가 가장 높았으며, 제주(17.9%)·서울(13.3%)·경기(6.5%)·부산(5.6%)이 뒤를 이어 각각 1~5위를 차지했다. 여행 기간(숙박기간 기준)은 1박 2일(67.8%)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다음으로 2박3일(26.8%), 3박4일(4.8%) 순으로, 짧은 기간 여행을 선호했다. 이번 연휴 기간이 짧은 점을 감안해, 가족·친지집에 방문하거나 차례를 지낸 후 하루, 이틀 가량의 단기 여행을 즐기는 형태로 분석된다.


◆농심, 주부모니터·펀스터즈 모집



농심은 28기 주부모니터와 13기 대학생 펀스터즈(Funsters)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심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이 농심 제품과 관련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소비자 패널이고 대학생 펀스터즈는 소비자 그리고 농심 마케터와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주부모니터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30세에서 만 49세의 전업주부가 모집 대상이다. 자녀가 있으며 개인사업 또는 직장에 근무하지 않아야 한다. 모집은 오는 24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대학생 펀스터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농심 홈페이지에서 1월 1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bhc치킨, 1월 매주 화요일 마다 치킨 2000원 할인 프로모션



bhc치킨은 1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요기요 회원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받고자 하는 고객은 해당일에 요기요에 접속 후 bhc치킨의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금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 적용이 불가능하다.


◆락앤락, 설 앞두고 선물세트 및 주방∙생활용품 대규모 프로모션



락앤락은 설을 맞아 선물세트를 비롯해 주방∙생활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맞이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락앤락의 라이프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을 포함한 전국 27개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물인 락앤락몰에서 진행된다.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락앤락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엄선해 선물세트를 제안하는 ‘설 선물대전’과 주방용품 모음전인 ‘명절 대첩’ 두 가지 콘셉트로,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스카치캔디볼스낵’ 출시


세븐일레븐은 장수 캔디 ‘스카치캔디’를 과자로 재탄생시킨 ‘스카치캔디볼스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한 입 사이즈로 즐길 수 있는 바삭한 볼 타입 스낵으로 스카치캔디 고유의 버터 맛과 커피향이 어우러졌다.


◆위메프,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입장권 단독 판매



위메프는 EDM 페스티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2020 (이하 월디페)’ 티켓을 14일 낮 12시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월디페’는 1주차(5월 30~31일), 2주차(6월 6~7일) 두 기간에 걸쳐 서울랜드에서 개최된다. 티켓 가격은 블라인드티켓 ▲2주 모두 놀자!(4일권) 19만8000원 ▲1주 선택해서 놀자!(2일권) 9만9000원이다. 위메프에서 단독 판매하는 블라인드 티켓은 출연 라인업 공개 이전에 한정수량으로 최저가에 판매되는 티켓이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메타그린 제품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제품(GTP-19-01505)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최초다. ‘녹색인증’은 2010년 공포된 '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유망한 기술 또는 사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녹색기술 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대상으로 한다.


◆계절밥상, 한식 셀렉 다이닝 ‘라이브스튜디오8’ 확산 오픈



CJ푸드빌은 자사가 운영하는 계절밥상 특화 매장을 확산 오픈했다고 밝혔다. 계절밥상은 용산 아이파크몰점과 서울역사점에 ‘라이브스튜디오8’을 도입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한식 셀렉 다이닝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라이브스튜디오8’는 각기 다른 8가지 코너에서 코너 별 전문성과 즉석 조리 서비스를 강화한 콘셉트다.


◆쿠팡, ‘신학기 PC 페스티벌’ 오픈



쿠팡은 신학기를 맞아 이달 19일까지 PC와 관련 용품들을 모아 할인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8500여개의 ▲노트북 ▲태블릿/웨어러블 ▲모니터 ▲데스크탑 등을 8개 각각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하만카돈 ▲캐논 등 21개 글로벌 탑 브랜드 상품들을 브랜드별로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관’도 꾸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4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