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도 한진칼 지분 샀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20 17:24:07
이 기사는 2020년 01월 20일 17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방통위, SKB·티브로드 합병 사전동의…이번주 최종 승인날 듯 [주요언론]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인수·합병이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조건부 승인을 받은 지 20여일 만인 20일 방송통신위원회의 사전 동의를 받았다. 이로써 양사의 인수·합병 절차는 과기정통부의 최종 승인만을 남겨놓게 됐다.

카카오도 한진칼 지분 샀다…조원태 '백기사' 역할할 듯 [연합인포맥스]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이 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가 한진칼 지분을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반도건설, KCGI가 손을 잡을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면서 경영권 사수에 빨간불이 켜진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백기사' 역할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공시정보 확대 '오픈 다트' 시범운영…"핀테크 기여"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은 21일부터 기존보다 공시 정보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오픈 다트(Open DART)'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새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트(DART·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방문 없이 공시 문서 원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상장사 재무제표 원문을 활용해 기업 재무 정보를 분석할 수 있다. 오픈 다트의 주요 서비스인 오픈API의 경우 정보 제공 범위가 기업 개황 및 공시 목록 2종에서 세부 공시 내용 23종으로 확대된다.


LG화학, 국내 대형 편광판 생산 중단…脫 LCD 속도낸다 [이투데이]

LG화학이 국내 대형 LCD(액정표시장치)용 편광판 생산 라인 일부를 가동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LG그룹 차원의 ‘탈(脫) LCD’ 전략으로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이라는 초강수까지 검토하던 LG화학이 추가적인 수익성 악화를 막기 위해 우선적으로 국내 대형 LCD 편광판 생산설비를 멈춘 것으로 분석된다.


금감원 출신 많은 법무법인 화우, '라임 사건' 잇달아 수임 [조선비즈]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사건에 휘말려 있는 KB증권이 담당 법무법인으로 화우를 선임했다. 화우는 금융감독원 출신 자본시장 전문가들이 다수 포진해 있는 로펌으로, 금융만 놓고 보면 로펌업계 1위 김앤장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화우는 마찬가지로 라임 사건과 얽혀 있는 신한금융투자도 변호하고 있다.


중기부, '위장 중소기업' 일제 행정처분 나선다 [전자신문]

위장 중소기업을 둘러싼 법정 분쟁이 7년여 만에 마무리됐다. 대기업 등으로부터 임대료 등을 지원받아 관급시장에 편법으로 참여한 기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행정 조치도 조만간 이뤄질 예정이다.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이 위장 중소기업을 설립하거나 실질 지배력을 행사하는 방식으로 관급시장 물량을 따내던 관행에 제동이 걸리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