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맥주 1위 外

오비맥주 카스,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맥주 부문 1위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오비맥주는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카스가 맥주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4th Korea Brand Hall of Fame)'은 매년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및 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맥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남은자 오비맥주 코어브랜드 부사장은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 공급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새로운 시도,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킬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남양유업, 설 명절 거래대금 390억원 조기 지급 



남양유업이 설 명절을 앞두고 동반 협력사 830여곳에 거래대금 39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건전한 명절문화를 위한 '클린 명절 캠페인'도 펼친다. 명절 연휴간 금품과 선물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클린명절 캠페인'을 시행해 건전하고 따뜻한 명절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남양유업 이광범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믿고 함께해준 많은 협력사들과 대리점주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지금처럼 상생문화를 선도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삼양식품 신입사원, 노인복지시설 봉사활동 진행



삼양식품은 신입사원들이 지난 21일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입사원 51명은 성북구 일대 경로당 6곳을 방문해 내외부 청소 및 수리, 말벗 되어드리기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삼양라면, 사또밥 등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장수 브랜드 라면과 스낵 제품도 전달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사회공헌에 각별한 관심을 가졌던 창업주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매년 신입사원 입문교육 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百, 설 연휴 기간 '힐링 페스티벌' 개최 



현대백화점은 이번 설 연휴 기간 전국 15개 백화점과 6개 아울렛에서 '설 연휴 힐링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각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를 연다.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명절 연휴 기간 쌓인 피로를 풀려는 고객들의 발길을 잡기 위해서다.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현대아울렛 등에서 일부 브랜드를 최대 60%까지 할인하고 각 점포별 '명절 힐링 클래스',  '판교 보드카페' 등 특색있는 이벤트도 준비한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설 연휴를 맞아 각 점포별로 이틀간 휴무에 들어간다. 백화점 이용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상권 특성을 반영해 점포별로 설 전날과 당일 또는 설 당일과 다음날로 나눠 휴점 기간을 정했다.


스타벅스, 방탄소년단과의 컬래버레이션 카드 2종 및 램프 2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를 활용해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카드 2종과 베어리스타 램프 2종을 오는 28일부터 선보인다.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카드는 스타벅스 컵 또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응원 도구인 아미밤을 들고 있는 모양 2종으로 출시된다.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방식의 카드다. 카드는 2만원에 구매 가능하며, 최초 충전은 3만원부터다. 무드등으로 활용 가능한 베어리스타 램프는 아미밤과 금빛 별을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두 가지 디자인이다. 시즌 음료 Tall 사이즈 1잔과 함께 1만8000원의 세트 구성으로 선착순 판매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VIP 라운지에 '프린트 베이커리' 팝업 스토어 진행



한화갤러리아가 지난해 10월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 오픈한 VIP라운지 '메종 갤러리아'에 '프린트 베이커리' 팝업 스토어를 3월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1층 전시공간에서 열리는 이번 '프린트 베이커리' 팝업 스토어 행사는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회사인 서울옥션에서 운영하는 미술 대중화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마치 베이커리에서 빵을 고르듯 미술품을 감상하고 또 부담없이 소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선 김환기 작가의 'Universe 5-Ⅳ-71 #200' 작품을 피그먼트 프린트 방식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밖에 이스라엘 작가 데이비드 걸스타인 (David Gerstein)을 비롯해 인천 공항 제2터미널 설치 작품의 주인공인 김병주 등 국내외 다양한 작가들의 라인업도 함께 소개한다. 


GS25, 랜드마크 수제 맥주 10종까지 확대



GS25가 네번째 랜드마크 시리즈 수제 맥주인 '성산일출봉'을 이달 8일부터 선보였다. 성산일출봉은 독일 맥주의 순수령 기준(밀, 옥수수 등이 포함되지 않고 보리만 사용)에 부합하게 만들어진 골든에일로 알코올 도수 5.1%의 수제 맥주다. 가격은 4500원이고 내달부터는 3캔에 9900원에 판매하는 행사에 돌입한다. GS25는 최근 맥주의 종량세 전환 정책에 힘입어 '수제 맥주 4캔 만원' 행사를 실시할 것도 적극 검토 중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의 수제 맥주가 지난해 품질을 인정 받아 국제 주류 품평회에서 연이어 메달을 수상하는 등의 경사를 맞았다"며 "종량세 전환 정책에 힘입어 GS25 랜드마크 수제 맥주를 10종까지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