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5조 론스타 ISD' 상반기 결론날 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23 13:07:04
이 기사는 2020년 01월 23일 13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5조 론스타 ISD' 상반기 결론날 듯…중재판정부, 론스타측 추가증거 채택 거부 [한국경제]

한국 정부에 5조3000억원 규모의 배상을 요구한 미국계 금융회사 론스타에 대해 투자자-국가 간 소송(ISD) 중재판정부가 추가 증거 제출을 허가하지 않기로 했다. 론스타의 전략엔 차질이 불가피해졌고 우리 정부엔 다소 유리한 국면이 형성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연말로 예상됐던 최종 판정 시점도 상반기로 앞당겨질 전망이다. 22일 국제중재업계에 따르면 세계은행 산하 국제투자분쟁중재센터(ICSID) 중재판정부는 론스타 측의 국제상업회의소(ICC) 중재 판정문에 대한 추가 증거 제출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 


부원장보 2명에 사실상 검사 기능까지 부여... 막강해진 금감원 금소처 [조선비즈]


금융감독원 산하 금융소비자보호처가 소비자 피해 예방과 권익 보호 부문으로 확대·개편된다. 금소처 조직은 현 6개 부서·26개 팀에서 13개 부서·40개 팀으로 확대되고, 부원장보도 한 자리 늘어난다. 금융상품 약관 심사와 금융사 검사 기능도 부여된다. 그동안 금융 민원과 분쟁을 주로 담당했던 금소처가 막강한 권력을 지니게 된 것이다. 금융권에서는 금소처 권한 강화가 ‘옥상옥’을 만드는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日 작년 무역적자 17조원대…韓수출 규제도 '한몫'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지난해 징용 피해자 배상을 둘러싼 외교 문제를 한국과의 '경제전쟁'으로 확산시킨 일본이 2년째 무역적자를 기록했다. 일본 재무성이 23일 발표한 무역통계(속보치, 통관기준)에 따르면 일본은 작년 한 해 동안 총 1조6438억엔(약 17조원)의 무역적자를 쌓았다.


"싫은 사람 나가도 좋다" 농담했던 추미애, '정권수사' 차장검사 전원 물갈이 [한국경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가족비리·감찰무마 의혹과 청와대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 수사를 지휘한 일선 검찰청 차장검사 3명이 모두 교체됐다. 법무부는 23일 차장·부장검사 등 중간 간부와 평검사 인사에서 검찰 차장검사를 전원 교체하는 강수를 뒀다. 앞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대검찰청 과장급 간부들을 모두 유임해달라는 의견을 제시했지만 묵살됐다.


다보스의 큰손들 "자산가격 너무 올라…투자하기 힘든 한해" [매일경제]


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한 빅샷 투자자 상당수는 올 한 해 자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내기 힘든 환경이 펼쳐질 것으로 내다봤다. 일부 국가에서 마이너스 수준까지 금리가 떨어지는 등 초저금리 추세가 상당 기간 이어지면서 수익을 내기 힘들어진 데다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미국 주식시장도 꼭지에 접근해 상승 탄력이 둔화되는 것 아니냐는 불안감이 상당했다. 사모펀드 블랙스톤 창업자인 스티븐 슈워츠먼 회장은 "자산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이제는 살 만한 것들이 매우 적어졌다"며 "투자 기회가 상당폭 줄어든 게 사실"이라고 진단했다. 영국 투자은행인 스탠더드라이프 애버딘의 마틴 길버트 부회장도 "다보스 참석자들이 자산 배분을 어떻게 해야 할지 혼란스러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을 학군수요가 견인한 12월 강남 주택거래…전년의 4.5배 급증 [주요언론]


작년 가을 서울 강남 등지를 중심으로 학군수요가 높아지면서 시장이 과열돼 12월 서울 강남권의 주택 매매 거래량이 전년 동기의 4배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작년 12월 서울 강남, 서초, 송파, 강동 등 강남 4구의 주택 거래량은 4726건으로 전년 같은 달(1038건) 대비 355.3% 급증했다.


UBS·모건스탠리, 수익 감소에 아시아 투자은행 보너스 삭감 [주요언론]


건스탠리와 UBS 등 글로벌 투자은행들이 임원들을 중심으로 아시아 투자은행 부문의 작년 보너스를 삭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통신은 23일 익명의 관계자들을 인용해 UBS가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투자은행 부분의 작년 보너스 한도(bonus pool) 를 14%가량 줄였고 모건스탠리는 9%가량 낮췄다고 보도했다. 시티그룹은 작년 4분기에 투자은행 부문에서 2017년 이후 가장 좋은 분기 실적을 기록했지만, 비용관리에 초점을 맞춰 보너스 풀을 역시 6%가량 낮췄다.


라임 피해자 소송 확대…신한금투 이어 대신증권도 고소 추진 [주요언론]


라임자산운용의 환매 중단 사태로 피해를 본 투자자들이 특정 지점에서 라임 펀드를 집중적으로 판매한 대신증권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을 추진한다. 라임자산운용 사태와 관련해 피해자들이 고소하는 증권사는 신한금융투자에 이어 두 번째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법무법인 광화는 지난 21일부터 대신증권 반포 WM센터에서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펀드에 가입해 피해를 본 투자자들에게 위임장 등 고소 관련 서류를 접수하고 있다.

손정의가 주목한 서빙로봇 스타트업···370억 투자 유치 쾌거 [중앙일보]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한인 스타트업 '베어로보틱스'가 3200만달러(약 373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는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가 주도했으며 국내에서는 롯데액셀러레이터, 스마일게이트, DSC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베어로보틱스는 구글 엔지니어 출신인 하정우 대표가 2017년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인공지능(AI) 로보틱스 회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