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낙하산'논란 이명호 예탁결제원 사장 취임
김민아 기자
2020.02.04 13:56:31
직원 공개토론회 통해 노사상생 다짐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신임 사장이 노사 갈등을 마무리 짓고 공식 취임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이명호 사장이 공식 취임해 사장으로서의 업무를 본격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취임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개최하지 않았다.


이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자증권법 시행으로 예탁결제원이 ‘허가제 기반의 시장성 기업’으로 전환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며 “예탁결제원이 시장성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시장과 고객의 지지와 성원을 받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앞서 예탁결제원 노동조합은 이 사장에 대해 ‘낙하산 인사’라고 강력하게 반발하며 금융위원장의 사장 승인 재고를 요청했다. 이 사장은 이에 지난 3일 이 사장은 직원 공개토론회를 개최해 주요 현안에 대한 임직원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등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노사 갈등도 매듭지었다.


한편 이 사장은 1963년 경남 거창 출생으로 거창 대상고와 서울대 법학과, 미 콜롬비아대 로스쿨(LLM)을 졸업했다. 그는 행시 33회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금융위원회 자산운용과장, 증권감독과장, 자본시장과장, 구조개선정책관 등 자본시장 관련 주요 보직을 경험했다. 이후 외교부 주인도네시아대사관 공사 겸 총영사를 거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