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우건설, SG생활안전과 신사업 협업 행보
김진후 기자
2020.02.05 17:40:53
지분투자·전략적 제휴 체결까지…‘벨류체인’ 확장 일환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대우건설이 방산 및 생활안전사업 분야 특화기업인 SG생활안전과 신사업·신시장 개척을 통한 가치사슬(벨류체인) 확장을 본격화한다.

대우건설과 SG생활안전은 지난 4일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우건설 신사업본부장 ▲SG생활안전 사장 ▲대우건설기술연구원 ▲CJ주식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12월 말 대우건설은 SG생활안전 신주 발행에 참여해 전체 지분의 5%, 약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대우건설은 SG생활안전과 신사업 개척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출처=대우건설.

국내 1호 방위산업체로 지정된 SG생활안전은 CJ그룹의 계열사로 방산 및 생활안전사업 특화기업이다. SG생활안전은 방독면 필터와 여과기 기술을 기반으로 학교 실내공기 환기 시스템에서 관련 특허를 보유 중이다. 또한 라돈·미세먼지 제거기술, 공기정화에 특화된 방호시설 시스템 내 설비기술 등의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향후 대우건설과 SG생활안전은 다양한 시설 안전강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 목록은 ▲학교·지하철 등 공공기관 내 공기정화 및 내진보강 솔루션 제공사업 ▲다중이용시설 내 공기정화 및 재난대피 시스템 개발 사업 ▲플랜트 등 산업시설용 안전강화 시스템 개발 사업 ▲대형 야외공기정화시설 개발 사업 등을 포함하고 있다.


대우건설의 지분투자 및 전략적 제휴 체결은 신사업·신시장 개척을 통해 벨류체인을 확장하겠다는 중장기 전략에 따른 것이다. 대우건설은 SG생활안전과의 전략적 제휴로 신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뉴비전과 중장기 전략에 따라 불투명한 국내외 건설 시장 환경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회사가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