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백화점, 대구점 임시 휴점 결정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2.21 09:48:46

현대백화점, 대구점 임시 휴점 결정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현대백화점 대구점은 20일 오후 6시부터 임시 휴점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33번 확진자가 이달 15일 오후 1시경 대구점을 방문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임시 휴정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진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와 고객 및 직원 안전을 위해 정부의 '사업장 신종 코로나 감염증 대응지침'에 따라 방역과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보건 당국과 협의 후 영업 재개 시기 등을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비맥주, 여성가족부 '2019 가족친화기업' 선정


관련기사 more

오비맥주는 '여성가족부'가 수여하는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여성가족부가 근로자의 일,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오비맥주는 지난해부터 기존 총 90일의 출산휴가에 모성보호 휴가 30일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배우자 출산 휴가도 기존 5일에서 2주의 유급휴가로 확대했다. 이외 ▲난임 치료 유급 휴가 신설 ▲유연근무제 ▲피씨오프 ▲결혼기념일 유급휴가 제공 ▲매주 수요일 '가정의 날' 등 일과 삶의 조화로운 균형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편의점 미니스톱, 특수부위 사용한 신메뉴 '닭똥집 튀김'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특수 부위 메뉴 '닭똥집 튀김'을 출시했다. 닭똥집 튀김은 지난달 정식 출시한 '닭껍질튀김'에 이은 두 번째 특수부위 상품이다. 고소하고 짭짭한 튀김 맛과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닭똥집 특유의 식감이 만나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탄산음료나 맥주와도 잘 어울린다.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작은 크기와 먹기 좋은 포장으로 편의성을 더했다. 가격은 1800원이다.. 


풀무원, 키자니아 부산에 '동물복지 달걀 농장' 어린이 체험관 오픈



풀무원은 동물복지 교육과 농장 경영 체험을 결합한 '동물복지 달걀 농장'을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 부산'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물복지 달걀 농장은 어린이들이 동물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배우고,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농장 경영인 직업을 탐구할 수 있는 체험관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5월 키자니아 서울점에 동물복지 달걀 농장을 개설한 데 이어 부산점에도 추가 오픈함으로써 어린이들이 동물복지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 마스크 잇단 기부 선행 



이마트24는 이달 5일 태안군 태안발전본부 내에 위치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문민제 경영주가 태안군 주민들을 위해 800만원 상당의 마스크 58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지역 사회에 기부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감동한 이마트24 본사는 지난 17일 물티슈, 핸드워시 등 동일한 금액 수준의 상품을 무상 지원했다. 경영주는 지원받은 상품들을 태안군과 시흥시에 또 한번 기부하는 선행을 실천했다. 문민제 이마트24 경영주는 "지역 사회가 살아야 나도 산다는 생각으로 마스크를 기부했는데 이를 계기로 이번에 본사에서 위생용품을 지원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다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쿠팡, 코로나19 전국 확산에 비상 체제 돌입 


쿠팡이 20일 비상 체제에 들어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손세정제 등 위생용품과 생필품 주문이 전국적으로 급증한데 따른 조치다. 쿠팡은 주문량이 급증한 품목의 재고를 최대한 확보하고,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배송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신규 환자가 몰린 대구·경북지역에서도 고객들이 원활하게 생필품을 배송 받을 수 있도록 총력 지원에 나선다. 쿠팡 관계자는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구·경북지역에 배송을 안해주는 것 아니냐'는 잘못된 정보가 나오고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현재 전례 없는 정도로 주문이 몰리고 있어 배송 인력을 긴급히 늘리는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주문 처리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bhc치킨, 강북구와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협약 



bhc치킨은 올해 첫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지역으로 강북구를 선정하고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울 노원구와 광진구에 이어 세번째다. 강북구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현종 bhc 회장, 임금옥 bhc 대표를 비롯해 김순이 월드비전 국내사업본부장,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겸수 강북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bhc치킨은 올해 강북구 어린이 보호구역 중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미설치된 지역에 표지판 13개를 차례로 설치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