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로나 추경 'TK 중심 지원+경기부양' 투트랙 전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24 17:55:15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4일 17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로나 추경 'TK 중심 지원+경기부양' 투트랙 전망 [주요언론]


코로나19(COVID-19) 사태가 확대되면서 정부가 결국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편성하기로 했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피해 양상, 문재인 대통령의 당부, 메르스 추경 등 과거 사례를 종합 고려하면 추경은 ‘지역별 방역·치료 강화’와 ‘경기 활성화’라는 투트랙으로 편성, 집행될 가능성이 높다. 추경 규모는 15조원 안팎으로 예상된다. 늦어도 28일에는 발표될 예정인 코로나19 종합대책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대기업 금융계열사 규제 뜯어고친다 [조선비즈]


금융당국이 대기업 금융계열사를 규제하기 위해 만든 '금융그룹 감독제도'를 뜯어고친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그룹 CEO·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평가체계를 개선하고 알아서 잘하는 금융그룹에는 인센티브를 늘리기로 했다. 위험요인 위주의 수시 보고체계를 도입하고, 금융그룹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방안도 담겼다. 금융당국은 모범규준 개정안을 4월까지 확정하고 5월부터 개정된 감독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재가동 [조선비즈]


‘우한 코로나(코로나19)’ 여파로 지난 주말기간 임시 폐쇄됐던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생산하는 구미사업장이 24일 오후부터 재가동됐다.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승기를 잡은 만큼 생산 차질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22일 구미사업장에서 무선사업부 소속으로 일하는 직원 A씨(28)가 우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삼성전자는 24일 오전까지 사업장을 폐쇄하고, 확진자가 근무한 층은 25일 오전까지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EWK, 카카오도 포기한 '적자 키즈폰' 인수 [머니투데이]


발전설비 제조업체 EWK(이더블유케이)가 자산의 70%가 넘는 자금을 들여 키즈폰 판매업체 '키위플러스' 인수한다. 2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EWK는 아동용 소프트웨어 전문개발업체 키즈플러스 지분 64.14%를 380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EWK가 인수한 지분은 카카오와 서상원 키즈플러스 대표가 소유한 주식 전부다. 각각 315억원과 65억원 규모다. 카카오는 IoT(사물인터넷)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8년 키위플러스를 인수했으나 2년 만에 EWK에 매각했다. EWK는 이번 인수에 대해 "사업다각화 및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하나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4000억 금융 지원

검찰, 공정위 고발인 조사로 '네이버 이해진' 본격 수사 착수 [머니투데이]


검찰이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24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김민형)는 이날 오전 공정거래위원회측을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공정위는 이해진 GIO가 2015년 공시대상기업집단 등 지정을 위한 자료를 제출하면서 20개 계열사를 누락시켰다며 지난 17일 그를 검찰에 고발했다. 검찰은 고발인 조사를 마친 뒤 관계자 소환 등에 착수할 방침이다.


제이알글로벌리츠, 국토부 인가…상반기 IPO 목표 [머니투데이]


제이알투자운용은 상장을 추진 중인 제이알글로벌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제이알글로벌리츠)가 제이알제26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제이알제26호리츠)에 이어 국토교통부 영업인가 획득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올해 상반기 IPO(기업공개)를 추진하고 상장 절차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주관사는 메리츠종금증권과 KB증권이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해외 부동산 투자에 특화된 리츠(REITs, 부동산투자신탁)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