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T, 넥슨과 게임사업 전방위 ‘초협력’
조아라 기자
2020.04.13 09:51:04
상반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
▲SK텔레콤과 넥슨은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 및 투자를 협력하는 MOU(양해각서)를 13일 체결했다.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사진 왼쪽)과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사진 오른쪽) (사진=SKT 제공)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SK텔레콤과 넥슨이 게임사업에서 전방위 '초협력'에 나선다.


SK텔레콤과 넥슨은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 및 투자를 협력하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13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시작으로 협력을 본격화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지식 재산권(IP)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제작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양측은 이밖에도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e-스포츠’ 영역에서도 사업협력에 나선다.

관련기사 more

SK텔레콤은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세계 최고 5G 기반 콘텐츠 개발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번 SK텔레콤-넥슨 협력도 이 같은 차원에서 추진됐다고 밝혔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VR게임과 클라우드 게임의 등장으로 게임분야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다"며 "1등 게임사 넥슨과 SKT의 기술, 마케팅 협력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을 향한 도전과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은 “SK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은 넥슨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초격차’ 만들기에 힘을 보탤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하여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