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화웨이는 시작일 뿐… 美, 중국 미래기술 씨 말린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26 09:10:28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5일 11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화웨이는 시작일 뿐… 美, 중국의 미래기술 씨 말린다[주요언론]

미국 상무부가 22일(현지 시각) 발표한 대중(對中) 3차 제재 대상 33곳 중에는 24곳의 기업과 6곳의 공공기관, 2곳의 대학과 1명의 개인이 포함돼 있다. 24곳 기업 중에서 무역과 섬유산업 분야 6곳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인공지능(AI)·컴퓨터소프트웨어·광학기술을 개발하는 테크 기업이다. 통신네트워크·반도체·스마트폰 등 첨단 IT(정보기술) 하드웨어 분야를 중심으로 벌어지던 미·중 테크 전쟁이 인터넷·인공지능·로봇 등 IT 소프트웨어 분야로까지 확장된 것이다.


'G2 경제 비상구' 홍콩 특별대우 없애면···미·중 둘 다 다친다[주요언론]


미국-중국 사이 ‘경제 비상구’가 폐쇄될 듯하다. 홍콩은 미ᆞ중 사이 경제 비상구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보안법을 제정하면 ‘홍콩의 특별지위’를 폐지할 태세라고 블룸버그 통신과 CNBC 등이 일제히 24일(현지시간) 전했다.


'강남 최대 리모델링' 대치2단지 건축심의 통과[한국경제]

관련기사 more

서울 강남권의 리모델링 추진 단지 중 규모가 가장 큰 강남구 개포동 대치2단지가 서울시 건축 심의를 통과했다. 대치2단지는 리모델링 후 역세권에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 200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탈바꿈한다. 부동산 및 건설업계에서는 대치2단지를 시작으로 수직증축 리모델링 사업이 활성화될지 주목하고 있다.


용산공원 더 넓어진다…옛 방사청 부지 추가 확보 추진[주요언론]


서울 용산 미군기지를 중심으로 조성되는 국가공원인 용산공원의 구역이 좀 더 넓어질 전망이다. 25일 경찰과 국토교통부, 서울시 등에 따르면 이들 기관과 서울시는 용산공원 구역에 옛 방위사업청 부지 내 경찰청 시설 이전 예정 부지를 추가로 편입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온라인쇼핑몰·배달앱 '갑질' 잡는 지침 나온다[주요언론]


정부가 온라인쇼핑몰·배달앱 등 온라인 플랫폼 업체의 ‘갑질’ 여부를 가리기 위한 별도 심사지침을 만든다. 플랫폼 시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공정거래 사건을 보다 신속·정확하게 처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온라인 플랫폼 분야 심사지침’ 제정을 위해 민관 합동 특별팀(TF)을 발족했다고 25일 밝혔다.


배수진 친 SK화학, “이대론 생존 어렵다..친환경 제품 비중 확대”[주요언론]

SK종합화학이 친환경 제품 비중을 현 20%에서 2025년까지 70%이상으로 늘린다. 25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지난 20일 구성원들과 ‘화학사업이 미래에도 생존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온라인 토론을 하면서 이 같은 목표를 제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