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쌍용차, 송과모터스와 KD 판매·기술협력 기본계약
권준상 기자
2020.06.19 10:05:04
티볼리 플랫폼 등 활용 모델 개발…중동·아프리카 수출
(왼쪽부터) 신용복 중국 송과모터스 총재,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 김종진 효림정공 사장.(사진=쌍용차)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쌍용차가 중국 송과모터스(SONGUO)·효림정공(HYOLIM)과 티볼리 반조립 부품(KD) 판매와 플랫폼 기술협력에 대한 기본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송과모터스는 쌍용차의 티볼리 일부 변경 모델을 이르면 올해 말부터 송과모터스에서 KD 형태로 조립생산해 중동·아프리카 등 지역으로 수출한다. 쌍용차는 기술협력을 바탕으로 티볼리 플랫폼을 활용한 송과모터스의 별도 고유 모델도 개발해 송과모터스의 중국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향후 연 6만대 수준까지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과모터스는 전기자동차회사로 중국과 불가리아 등에 현지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 내 포승산업공단에도 전기차 생산을 위한 조립공장을 건설 중이다. 효림정공은 자동차 액슬과 샤시(Axle & Chassis) 모듈 전문 생산업체다. 로디우스 샤시와 무쏘, 렉스턴 등의 액슬(바퀴를 통해 차량의 무게를 지지하고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을 생산했다. 


쌍용차는 이번 송과모터스와의 기술협력 등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판매 물량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플랫폼 활용 사업과 베어샤시(Bare Chassis·차체 프레임에 엔진 등의 주요 구동장치만 부착한 반제품) 판매 등 신규 수익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향후 3사는 이번 기본계약과 관련해 구체적인 세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