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휴마시스, 코로나19 진단키트 브라질 INCQS 승인 획득
김새미 기자
2020.06.26 10:40:26
남미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수요 증가 기대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휴마시스는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제품이 브라질 국가건강품질관리연구소(INCQS) 평가에서 품질 적합 인증·승인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휴마시스의 'COVID-19 IgG/ IgM Test' 제품은 INCQS 평가 결과, 민감도에서 IgM 96.2%, IgG 92.8%를, 특이도에서 IgM, IgG 모두 98.4%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로써 제품 성능의 우수성을 확인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브라질 내 체외진단제품의 판매를 위해서는 브라질 위생 감시국(ANVISA) 승인이 필요하다. 특히 3~4등급의 제품의 경우는 추가적으로 브라질 ANVISA 소속 국가건강품질관리 연구소인 INCQS 내 제품 품질 평가·승인을 받아야 등록 절차가 완료된다. 


휴마시스의 진단키트가 브라질 관계기관의 승인을 얻으면서 향후 브라질 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

관련기사 more
휴마시스,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키트 수출 허가

휴마시스 관계자는 "휴마시스는 세계 30여 개 국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고, 이 중 브라질 판매 비율이 가장 높다"며 "브라질 내 코로나19 피해가 계속 증가하면서 브라질 내 진단키트 수요가 더욱 커지고, 향후 주변 남미 국가들의 수요 또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9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브라질은 119만여 명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확진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