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C 고용유지지원금, 내달 종료…연장 여부 촉각 外


LCC 고용유지지원금, 내달 종료…연장 여부 촉각 [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직격탄을 맞은 항공업계가 대규모 실업 대란을 우려하고 있다. 9월이면 유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의 지원 기간이 종료되기 때문이다. 2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와 최정호 진에어 대표,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 등 LCC 사장단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에서 송옥주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을 만나 특별고용지원업종의 고용유지지원금 연장에 대한 국회의 관심을 요청할 예정이다.


합병 SK브로드밴드, 'Lovely B tv' 로 바꾼다 [주요언론]

티브로드를 합병한 SK브로드밴드가 첫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고객에게 사랑받는 '러블리(Lovely) B tv'를 내세워 브랜드를 전면 개편하는 것이 골자다. 대대적인 콘텐츠 보강과 함께 저렴한 요금제로 실속을 더한다. 국내 1위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 도약을 노린다. 22일 SK브로드밴드는 이와 같은 내용으로 기존 IPTV 서비스인 'B tv'를 '러블리 B tv'라는 개념으로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돈 못돌려준 DLS 줄었다…전년동기比 17.9%↓[주요언론]

한국예탁결제원은 6월말 기준 DLS(파생결합사채·DLB 포함)의 미상환 발행잔액은 30조7497억원으로 지난해 말 보다 17.9% 줄어 들었다고 22일 밝혔다. 1년 전인 지난해 6월말(40조6188억원)과 견주면 24.3%가 줄었다.


삼성전자에 다시 '러브콜' 보내는 외국인, 이달 1조원 '쇼핑' [주요언론]

큰 손 외국인 투자자가 국내 증시에서 삼성전자(55,200 -0.18%)를 다시 쓸어 담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난 21일까지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은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금액으로 보면 1조653억원에 달한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삼성전자 등이 속한 IT 대형주를 가장 많이 샀다. 금액은 1조2113억원이다.


지상파 재송신료, IPTV 이어 일부 SO도 합의 [아이뉴스24]

지상파 방송사가 IPTV와의 재송신료 계약을 끝낸 가운데, 일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역시 인상에 합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021년까지 전년도 재송신료의 약 8% 수준 인상에 합의한 것. 이는 당초 지상파가 요구해온 점진적 인상을 통한 약 25% 인상에 준하는 수준이다. 


정호영 LGD 사장, 중국行…'OLED 대세화' 고삐 죈다 [주요언론]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중국 광저우 OLED 패널 공장을 찾아 생산라인을 직접 살핀다. 이는 광저우 공장 양산에 속도를 내 'OLED 대세화'에 힘을 싣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정 사장을 비롯한 LG디스플레이 주요 경영진은 이날 광저우 OLED 패널 공장을 방문한다. 광저우 공장 가동과 관련해 현장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원유가격 동결…내년 8월 이후 우윳값 인상 [주요언론]

유 가격 산정의 기초가 되는 원유(原乳) 가격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을 고려해 올해는 동결되는 대신 내년 8월엔 ℓ당 21원 오른다. 22일 우유업계에 따르면 한국유가공협회와 낙농가는 전날 원유 가격 조정을 위한 협상위원회를 열고 올해 가격 동결·내년 8월 인상을 골자로 하는 중재안에 합의했다.


부동산 대책에 성난 민심…실검·문자폭탄 이어 촛불집회 예고 [주요언론]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거센 반발에 휩싸였다. 부동산 정책 피해자들이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에 올리는 이른바 실검 챌린지와 국회의원에 항의 문자폭탄을 보내는 데 이어 오는 25일 서울에서 촛불집회에 나서기로 했다.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은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세금폭탄 문재인탄핵'이라는 내용의 실검 챌린지에 나섰다. 이들은 "성실히 일해 내 집 마련하려는, 내 집을 마련한 국민들을 징벌하는 것이 대통령의 의무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