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테슬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 지수 편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17 11:53:11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7일 11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테슬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 지수 편입[주요언론]

테슬라가 마침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에 편입된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S&P글로벌은 테슬라가 12월 21일부터 S&500 지수에 편입된다고 밝혔다. 테슬라 주가는 지수 편입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10% 넘게 폭등했다. S&P글로벌은 테슬라가 편입될 경우 지수에서 빠지게 될 종목은 테슬라가 조만간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정규거래에서 0.1% 하락하며 약보합 마감한 테슬라 주가는 그러나 마침내 지수 편입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폭등했다. 테슬라 주가는 올들어 387% 넘게 폭등해 시가총액이 이미 3803억달러를 넘는다.


효성중공업, 공사비 법적 공방 마무리되나[뉴시스]


경기 화성시 동탄 신도시에 들어선 효성해링턴타워 건설공사비 지급문제를 놓고 효성중공업과 중소지방시행사인 우리나라㈜가 법적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 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이 우리나라 측에 유리한 녹취파일을 확보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녹취파일에는 고소인 측인 우리나라㈜의 주장을 검증시켜 줄 내용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공사인 효성중공업과 시행사인 우리나라㈜는 지난해 9월부터 화성시 반송동 94번지 일대에 건설한 효성해링스턴타워 공사비지급 문제를 놓고 소송을 벌이고 있는 상태다.


대기업 기술탈취에 회초리…징벌적 손배 등 3종 세트 나와[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중소기업 기술탈취를 근절하기 위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국무회의를 통과한 상생협력법 개정안은 ▲비밀유지계약 의무화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 ▲소송에서 수탁기업의 입증책임 부담 완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 가운데 비밀유지계약 의무화는 ▲거래 기업이 상대 기업과 공유한 기술자료 등을 대상으로 양측이 비밀유지계약을 체결하도록 의무화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최대 1000만원 이하 과태료를 물리는 내용이다. 그동안 수탁기업이 비밀유지 계약을 원해도 위탁기업이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고 중기부 관계자는 설명했다.


부산 제2신항 완전 자동화…한국형 스마트항만 구축[주요언론]


정부가 오는 2030년 부산 제2신항을 완전 자동화 항만으로 구축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한국형 스마트항만을 조성해 해운물류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존 테스트베드로 운영 중인 광양항 항만자동화를 2026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추진전략 핵심은 '항만자동화'다. 비전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고부가가치 디지털 항만 실현'을 내걸었다. 주요 정책으로는 ▲4차 산업혁명 기술 발전에 따라 항만물류 디지털화·지능화 추진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을 통해 항만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 ▲항만과 지역 간 상생을 통해 지속가능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코로나19 백신 연내접종 예고…내년엔 여러 종류 등장할 듯[연합뉴스]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도 개발 중인 백신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효과가 크다는 임상시험 분석 결과를 내놓으면서 일상회복을 위한 돌파구가 마련됐다는 기대감이 넘친다. 이대로면 연내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긴급사용을 승인받은 백신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  최근 모더나와 화이자에 이어 영국 아스트라제네카도 수주 내 3상 임상시험 분석 결과를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모더나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외에 러시아가 개발하고 세계에서 처음 사용승인을 내린 '스푸트니크 V'도 있다. 이외 미국 존슨앤드앤존슨, 사노피-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메디카고-GSK 등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현재 총 12종의 백신이 임상시험 최종단계인 3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제약사 시노팜(중국의약그룹·CNBG)의 코로나19 백신도 3상 임상시험 진행 중이다.


서울 빌라 거래, 아파트보다 많아졌다[주요언론]


서울 집값 상승과 부동산 취득세, 보유세(종합부동산세·재산세) 부담 증가로 아파트 거래가 줄고 이를 대체하는 빌라(다세대·연립주택) 거래가 늘어났다. 서울시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의 다세대·연립주택 거래량은 3945건을 기록해 아파트 거래량 3467건 대비 13.8% 더 많았다. 현행 실거래가 신고기한이 30일임을 감안할 때 지난달 말 거래는 이달 말에 신고될 수 있으므로 격차는 더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아파트 대비 빌라 거래가 늘어난 것은 지난 9월부터다. 지난 9월 서울의 빌라 거래량은 4005건을 기록해 아파트 거래량(3770건)을 넘어섰다. 이 격차는 지난달 2배까지 벌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