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그룹, 여성리더십 포럼 진행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12.10 09:53:40

◆롯데그룹, 여성리더십 포럼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롯데그룹은 1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여성 리더십 포럼인 '2020 롯데 와우 (WOW; Way Of Women) 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 와우 포럼은 신동빈 롯데 회장이 그룹의 다양성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인재들의 성장을 돕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만들었으며 지난 2012년 처음 시행된 이래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다.


◆이마트24, 연말까지 '긴급 마스크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이마트24는 10일부터 연말까지 마스크 20여종을 대상으로 긴급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준비한 마스크는 덴탈 9종, 비말차단(KF-AD) 9종, KF94 4종 등 총 22종이다. 이 중 20종을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하고 이마트24 PL 민생 마스크 KF94(10입) 2종(블랙/화이트)은 5900원에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부르고뉴 신규 와인 11종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랑스 부르고뉴의 4개 도멘(포도원)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와인 11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각기 다른 도멘의 와인으로 부르고뉴 포도밭 등급 중 1등급인 프리미에 크뤼와 빌라주급에서 생산해 특급 포도밭인 그랑크뤼 등급에 비해 가격접근성이 용이한 와인들이다. 이들 제품은 오는 14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된다.


◆롯데免, 부산·제주 청년기업에 응원 기금 전달



롯데면세점은 지난 9일 'LDF 스타럽스(Starups) 청년 기업 응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LDF Starups 청년기업 & 지역상생 프로젝트' 청년 기업들에게 총 4000만원(팀당 200만원)의 응원 기금과 격려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LDF Starups'는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 청년 기업을 육성하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영리 목적의 지분 투자나 융자 형태의 창업 지원이 아닌 '100%기부' 형태로 이뤄지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젝트다.


◆GS25, 언택트 업무 위한 '스마트 컨퍼런스룸' 신설



GS25는 이달 1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본사에 '스마트 컨퍼런스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 컨퍼런스룸 오픈은 지난 2019년 11월 마련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 이어 전사적 차원에서 진행하는 비즈니스 업무환경 고도화의 일환이다. '스마트 컨퍼런스룸'은 커브드 TV 포함 약 4대의 TV와 모니터, 영상제작 전용컴퓨터와 조명기기, 영상프로그램, 크로마키 장비, 암막커튼을 갖추고 있으며 약 150명의 동시 쌍방향 화상이 가능하다.


◆위메프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결제시 최대 20% 할인



위메프오는 오는 18일까지 서울 지역 매장에서 배달·픽업 주문 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제로페이 앱을 통해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시 상시 최대 10% 할인 혜택(자치구별 할인율 적용)을 받고 여기에 위메프오에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8일까지 추가 10% 할인을 더해 최대 20%까지 할인되는 것이다.


◆BAT코리아 노사, 임금상한제·피크제 도입 합의



BAT코리아는 지난 9일 사천공장에서 노동조합과 노사 상생 대타협 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BAT코리아 노사는 올해 단체협약 교섭을 통해 임금상한제와 임금피크제를 도입키로 합의했다. 직급별 기준 임금을 초과하는 경우 적용될 임금 상한제는 2021년부터 2년 간 시행되며 2023년부터는 만 55세를 기준으로 임금 피크제를 도입하는 한편 해당인원의 정년을 만 62세로 연장키로 합의했다.


◆11번가, 트로트 공연 '라방' 등 12월 월간 십일절 실시



11번가는 오는 11일 연말 파티를 대신할 다채로운 라이브방송을 선보이며 올해 마지막 '12월 월간십일절'의 대미를 장식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트로트 가수 조명섭이 '충주씨샵' 방송에 재출연해 톡톡 튀는 무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축협' 방송에선 12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산적TV 밥굽남'이 야외 캠핑을 하며 '제주 흑돼지 먹방'을 선보인다. 또 '불스원' 방송엔 개그맨 한민관이, '레고' 방송은 레고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블럭도사 꾸삐'가 출연해 재미있고 알찬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콘텐츠는 11번가 내 '라이브11(LIVE 11)'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오리온, 친환경 포장재 생산 확대


오리온은 '플렉소' 방식 인쇄설비에 약 48억원을 추가 투자해 환경 친화적 포장재 생산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해 70억원을 투자해 올해부터 플렉소 인쇄설비로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어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잉크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환경 친화적 인쇄 방식이다.


◆롯데푸드, 한돈소비 촉진 앞장



롯데푸드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지난 9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푸드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우리 돼지 한돈 소비 촉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롯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돈 상품 출시(캔햄, 냉장햄, HMR 제품 등) ▲한돈 사용 비중 확대 ▲기존 국내산 돼지고기 사용 상품의 단계별 한돈 BI 인증 적용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오뚜기, '크림진짬뽕' 봉지면 출시


오뚜기는 매콤한 진짬뽕에 크림을 더한 '크림진짬뽕'을 봉지면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림진짬뽕'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인 '진짬뽕'을 활용해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에서 탄생한 제품이다. 지난 9월 용기면으로 먼저 출시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