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진 "경쟁력 강화 위해 2135억 투자"
권준상 기자
2021.01.21 13:26:29
CSV·신사업 발굴 중심 경영목표 발표…유휴자산 매각 등으로 투자재원 확보
(사진=㈜한진)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한진이 올해 사업 경쟁력 강화와 IT시스템 개선을 위해 2135억원을 투자한다. 원클릭 택배서비스,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등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확대하는 가운데 경쟁력을 높여줄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에도 나선다.


㈜한진은 21일 올해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중점 추진 과제는 ▲이커머스 관련 역량 강화와 CSV 활동·신사업 강화 ▲인프라·자동화 투자 지속 ▲IT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한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 구축 ▲기업문화 개선이다.


㈜한진은 사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IT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올해 213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대전·동서울 허브터미널을 메가 허브터미널로 구축하고, 원주 택배 허브터미널을 신축하는 등 택배·물류 거점과 자동스캐너와 같은 자동화 설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인천신항 배후부지 내 선사와 공동으로 물류센터를 신축해 항만종합물류서비스 역량도 확대한다. 인천·부산·평택에 위치한 컨테이너터미널에 하역 장비를 증설하는 등 터미널 인프라를 확충해 항만 운영의 경쟁력도 높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한진, 지난해 영업익 1110억…전년比 22.4%↑

이와 함께 운송관리시스템(TMS)과 택배시스템을 개선하고,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으로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해 고객 서비스와 업무효율성도 개선한다는 구상이다.


급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와 관련된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2023년까지 택배시장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케파(Capa) 확대를 지속할 방침이다. 더불어 콜드체인 시장 성장세에 맞춰 현재 운영 중인 서울복합물류 냉동·냉장 창고를 기반으로 신선물류 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한진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인천공항 복합물류센터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등을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의 물량을 집중 유치하고, 국내 항만운영법인인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HJNC)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 ▲평택컨테이너터미널(PCTC)의 핵심고객 관리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진은 ▲원클릭 택배서비스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친환경 날개박스 공동구매 등 CSV 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여줄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에도 착수한다. 택배·물류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한편, ㈜한진은 올해 매출 2조3575억원, 영업이익 1115억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한진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 2조2160억원, 영업이익 1110억원으로 집계된 상황이다. ㈜한진은 활용도가 낮은 부동산과 유동화 가능한 주식을 매각해 재무 개선과 투자 재원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한진은 지난해에도 렌터카사업과 부산 범일동, 서울 독산동 부지 등 비핵심사업과 대체 가능한 부동산을 매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