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제2 벤처붐…IPO 계약만 768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11 08:50:20
美긴축 우려 덜자 코스피 또 날았다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1일 08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2 벤처붐…IPO 계약만 768사[한국경제]

올해 IPO 시장은 사상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다.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기업은 지난해 사상 최대 기록(25곳)을 가볍게 넘어설 전망이다. 상장 준비 기업은 사상 최대다. 지난해와 올해 증권사와 대표 IPO 주관 계약을 맺은 기업은 768곳에 이른다.


美긴축 우려 덜자 코스피 또 날았다[매일경제]


미국의 금리인상 우려가 잦아들자 10일 한국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1.63% 뛴 3249.30에 장을 마치면서 지난달 20일 기록한 종전 최고치(3220.70)를 뛰어넘었다. 시장 전문가들은 중국발 철강 원자재 강세 등 경기 회복세 기대와 더불어 이날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잇달아 1분기 호실적을 발표한 게 투자심리를 자극했다고 분석했다.


공허한 'K반도체 시스템 1위'···슈퍼사이클에도 힘 못쓴다[서울경제]

관련기사 more

세계 1위를 지켜온 메모리는 낸드플래시 분야에서 또다시 '치킨게임'이 벌어질 가능성까지 제기된다. 미국 기업 마이크론과 웨스턴디지털이 일본 기옥시아 인수를 노리고 있다. 한국이 수위를 달리고 있는 낸드 분야에서 합종연횡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겠다는 것으로 '타도 K반도체'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카카오, 북미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5000억에 인수[조선일보]


카카오가 북미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를 5000억원에 인수한다. 카카오가 보유한 웹툰·웹소설·드라마·음원·공연 같은 IP(지식재산권)와 래디쉬를 결합해 북미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래디쉬를 5000억원 규모로 인수하는 계약을 최근 마무리했다.


이르면 연말, KB페이서 신한카드 쓸 수 있다[머니투데이]


1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삼성·KB국민·현대·BC·롯데·우리·하나카드 등 8개 전업카드사는 최근 여신금융협회 모바일협의체 회의를 통해 '앱카드 상호 연동 API 규격'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모바일협의체는 카드업계가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구성한 대화채널이다.


라임펀드 사기 핵심 인물 KB증권 팀장 구속[조선비즈]


검찰이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기를 공모한 혐의로 KB증권을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사기 판매 핵심 인물로 지목된 KB증권 델타원솔루션부 팀장인 김씨가 구속됐다. 김씨는 라임펀드 판매 부실을 알고도 라임펀드 판매를 돕고 이 과정에서 라임운용 등으로부터 뒷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무신사·IMM, '29CM·스타일쉐어' 인수 온도차[더벨]


국내 최대 패션테크 기업인 무신사가 경쟁사인 29CM와 스타일쉐어 인수를 위한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가격에 대한 이견이 상당하다. 29CM만 원하는 무신사와 달리 IMM 측은 스타일쉐어까지 묶어서 3000억원 가격에 매각하려는 의지가 강하다. 현금이 오가지 않는 지분스왑 방식의 딜까지 논의할 정도로 조율이 쉽지 않은 상황으로 알려졌다.


비트코인 5% 빠져 5만5000달러 선···인플레이션 우려 작용[주요뉴스]


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약 5% 떨어지며 5만50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급락은 인플레이션 우려 탓에 뉴욕증시가 급락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은 미국 증시와 커플링 돼 있다.


한국, 말로만 '반도체 총력전'… 美는 56조, 中은 173조 통큰 투자[동아일보]


최근 반도체 산업 패권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정부가 반도체에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힌 2800억원 중 실질적인 정부 자금은 500억원 수준인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발표된 다른 지원안을 모두 포함해도 10년간 2조원에 못 미치는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