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반디앤루니스 운영 서울문고 부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16 17:25:18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6일 17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반디앤루니스 운영 서울문고 부도…출판계 긴급회의[서울신문]

대형 오프라인 서점인 반디앤루니스를 운영하는 서울문고가 어음을 처리하지 않아 16일 최종 부도를 맞았다. 출판계는 긴급회의를 열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서울문고 측과 만나 향후 처리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출판사 협의체인 대한출판문화협회(출협) 관계자는 "서울문고가 15일 오후에 1억 6000만원의 어음 대금을 지급하지 않았고, 최종 기한인 16일 오전까지도 이를 처리하지 않았다"면서 "서울문고 측이 은행에 입금 의사를 밝히지 않아 최종 부도상태가 됐다"고 밝혔다.

혈세 120억 '줄줄'…LH 등 7개 기관, '쪼개기 구매'로 낭비[머니투데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7개 공공기관에서 다수공급자계약(MAS) 방식의 공급 경쟁을 통해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데도 이를 회피해 120억원 예산을 낭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MAS 제도는 공공기관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수요물자에 대해 조달청이 2인 이상의 복수의 업체와 단가계약을 체결하면 수요기관이 나라장터 사이트를 통해 직접 구매하는 것이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조, 결국 파업길로…쟁의대책위원회 출범 [주요 언론]

삼성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이 노조 간부를 중심으로 선제적 파업에 돌입한다. 창사 이래 첫 파업이자, 지난해 5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무노조 경영' 원칙 폐기 선언 이후 삼성 계열사 내 첫 파업 사례다. 


실형 확정 후 도주한 두산家 4세 박중원, 골프연습장서 검거 [주요 언론]

사기 혐의 등으로 징역 1년4개월 실형이 확정되자 도주한 두산가(家) 4세 박중원씨가 지난 10일 검찰에 검거된 것으로 16일 알려졌다. 인천지검은 지난 10일 박씨를 경기도의 한 골프연습장에서 붙잡아 인천구치소에 수감했다.


마제스티골프 M&A 본입찰 D-2, 인수가 3000억원 밑돌듯 [아주경제]

프리미엄 골프용품 브랜드' 마제스티골프의 새주인이 곧 결정된다. 인수 가격은 당초 예상됐던 3000억원 수준에는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KMH그룹 컨소시엄이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인 가운데 스마트스코어 컨소시엄이 어느 정도 변수를 만들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기사 more

"美 국채금리 2% 웃돌아"…강달러에 하반기 환율 1140원 전망 [주요 언론]

달러가 갈수록 강세를 보이면서 올해 연평균 환율이 1130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하반기 평균 환율은 1140원을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중앙은행(Fed)이 시중에 풀린 유동성을 흡수하는 출구전략에 나서면서 그만큼 달러 가치와 미 국채금리가 뛸 것이라는 관측에서다. 미 투자은행(IB)들은 올해 말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2%를 돌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래소득 반영 주담대, 근로소득만 인정…자영업자는 소득인정 자료 확대[주요 언론]

다음 달부터 시행되는 '미래소득 반영 주택담보대출' 혜택 대상에서 프리랜서, 자영업자, 플랫폼노동자 등은 제외된다. 직장인과 달리 장래에 소득이 늘어난다는 보장이 없다는 이유에서다. 


7월부터 최고금리 20%로 인하…"기존 대출자도 혜택 검토"[주요 언론]

다음 달 7일 법정 최고금리를 연 24%에서 20%로 낮추면서 금융당국이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들어갔다. 최고금리 인하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는 의도다. 금융위원회는 최고금리 인하 관련 후속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업권별 동향을 점검하기 위해 금융감독원,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를 비롯해 유관기관들과 시행 상황반을 출범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