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쌍용차, "회생계획안 제출 2개월 늦춰달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8 11:11:37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8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평가때 코인 수 많으면 감점 [주요언론]

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소 실명인증 계좌 발급을 심사할 때 코인 수가 많고, 신용도가 낮은 코인 거래가 많을수록 낮은 점수를 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윤두현 의원실에 따르면 은행연합회가 지난 4월 마련한 '가상자산 사업자 위험평가 방법론' 가이드라인은 암호화폐 사업자에 대해 고유위험 평가, 통제위험 평가, 필수요건 점검 등을 거쳐 자금세탁위험 평가검토서를 작성하도록 했다. 특히 암호화폐 사업자 고유위험 평가를 위한 체크리스트에서는 '상품·서비스 위험'과 관련해 암호화폐 신용도, 취급하고 있는 암호화폐 수, 고위험 코인 거래량, 거래소 코인별 거래량, 암호화폐 매매중개 이외에 제공 서비스 등의 지표를 정량 평가하도록 했다.


쌍용차, 28일 매각 공고…"회생계획안 제출 2개월 늦춰달라" [주요언론]

쌍용차가 28일 매각 공고를 내고 새 주인 찾기에 나선다. 애초 다음 달 1일로 예정한 회생 계획안 제출 기한은 두 달 늦춰달라고 법원에 신청했다. 유력 투자자였던 미국 HAAH오토모티브와 국내 중소 전기차 업체 등이 인수 의향을 밝힌 가운데 매각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될지 주목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최근 법원으로부터 28일 매각 공고를 내는 방안에 대해 허가를 받았다. 쌍용차는 매각 공고 이후 인수 희망 기업의 인수 의향서를 접수한 뒤 예비 실사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우선협상대상자의 본 실사와 투자 계약 등의 수순을 밟는다. 아울러 쌍용차는 7월 1일로 계획했던 회생 계획안 제출 기한을 오는 9월 1일까지 2개월 연기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쌍용차가 회생 계획 인가 전 인수합병(M&A) 절차를 밟는 데 따른 불가피한 조치인 것으로 전해졌다.

7월부터 DSR 강화 '대출 조인다'…무주택자는 LTV 풀어 숨통 [주요언론]

7월1일부터 전 규제지역에서 6억원 초과 주택을 담보로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받거나, 1억원 이상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차주단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규제를 받는다. 규제 대상을 확대해 대출을 조이는 것이다. 반면 서민 무주택자에 대해선 대출규제로 내 집 마련이 막히지 않도록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우대 폭을 현행 10%에서 20%로 확대해 대출한도를 늘려준다. 청년·신혼부부에겐 대출금을 40년간 나눠 갚을 수 있는 초장기 모기지론과 전·월세 대출 지원을 제공한다.


KCD, 카뱅과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사 만든다 [주요언론]

한국신용데이터(KCD)는 `데이터 기반 중금리시장 혁신준비법인`을 설립해 금융위원회에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업 예비 허가 신청을 접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금리혁신법인은 전국 약 80만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42%)를 주축으로 카카오뱅크(33%), SGI서울보증(9%), KB국민은행(7%), 현대캐피탈(5%), 전북은행(2%), 웰컴저축은행(2%) 등이 함께 출자해 설립한 회사다. 금융위로부터 허가받을 경우 국내 최초로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업무를 전업으로 하는 신용평가사가 된다.


중국 단속에 비트코인 채굴 능력, 작년 6월 이후 최저치 [주요언론]

중국 정부가 가상화폐 채굴에 대한 강력한 단속에 나서면서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능력이 1년 전 수준으로 추락했다. 채굴업자들의 잇따른 폐업이나 사업장 이전으로 인해 채굴에 필요한 기계들도 헐값이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27일(현지시간) 가상화폐 정보업체 코인데스크 등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해시레이트(hashrate, 채굴을 위한 연산 처리 능력을 측정하는 단위)는 초당 104엑사해시(EH/s)를 기록, 작년 6월 초 이후 최저치에 도달했다. 해시레이트가 낮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채굴 능력이 떨어졌음을 의미한다.


가맹본부, 직영점 운영경험·온-오프 매출액 비중 공개해야 [주요언론]

가맹본부는 앞으로 정보공개서에 직영점 매출액 등 직영점 운영 경험 관련 정보를 구체적으로 적어야 한다. 가맹본부의 국내 매출액 중 온라인·오프라인 각 채널별 매출액 비중도 정보공개서 기재사항에 추가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의 가맹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을 28일부터 8월9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옥스필드CC, 임페리얼레이크 품으로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