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차 출시 앞둔 광주글로벌모터스 '밥그릇 싸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18 11:17:05
이 기사는 2021년 08월 18일 11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차 출시 앞둔 광주글로벌모터스 '밥그릇 싸움'[헤럴드경제]

현대차와 광주시가 출자한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다음달 1000CC급 SUV 신차 출시를 앞두고 복병을 만났다. 현대차노조가 인터넷 판매방식을 놓고 강경 반응을 내보이면서 영업과 판매권에 대한 '밥그릇싸움'으로 번질 전망이다. 현대차노조는 판매위쟁의대책위원회를 구성한 후 인터넷 판매방식에 대한 강력한 항의와 신차판권에 대한 고용안정위원회 논의를 요구하고 나섰다. 사측과 노조는 지난 17일 신차판매 특별협의 상견례를 갖고 판매방식에 대한 협상을 진행했다. 노조는 온오프 병행판매와 수수료 인하 등 양보안을 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청년 전세대출', 시중은행은 외면하고 카뱅은 품었다[서울경제]


청년층 무주택 가구의 주거비용 지원을 위한 '청년전세보증' 대출이 시중은행의 외면을 받고 있다. 일반 전세대출에 비해 수익성이 떨어져 찬밥 신세로 전락하자 인터넷은행은 빈 틈을 파고들었다. 카카오뱅크가 전체 금액의 3분의 2를 차지한 가운데 케이뱅크도 3분기 중으로 관련 서비스에 나서 2030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후발주자인 인터넷은행에게는 시중은행과 달리 수익성 보다는 미래 고객 확보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종합 엔지니어링 '천일', 한국미니스톱 본사 건물 225억에 인수[파이낸셜뉴스]

관련기사 more

종합 엔지니어링업체 '천일'이 한국미니스톱 본사 건물(엔지니어링회관빌딩)을 품에 안았다. 인수가는 약 225억5000만원 규모다. 사당역 14번 출구에서 400m 거리에 있는 서울 남부권 교통의 요충지라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대우조선, '4100억' 재고 드릴십 결국 법정행…노던드릴링 손배소송 제기[더그루]


대우조선해양이 4100억원 규모의 재고 드릴십 매각이 불발된 가운데 매입을 거부한 노르웨이 노던드릴링 자회사 웨스트 아퀼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까지 당할 위기에 처했다.  노던드릴링 측은 대우조선 계약 위반으로 매입이 불발된 만큼 선금 환불 등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나선 것. 2019년부터 이어진 계약해지 분쟁으로 이번에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런던중재법원에 소송까지 계획하고 있다.


애플워치 단독재생 효과 톡톡… 지니뮤직 음원 스트리밍 급증[디지털타임즈]


지니뮤직이 애플워치 단독재생으로 음원 스트리밍(실시간 재생)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애플워치 단독재생으로 소비된 음원 스트리밍 건수는 지난 5월 이후 3개월간 46.4% 증가했다. 지니뮤직은 지난 4월 애플워치 단독재생 모드를 탑재한 지니 애플리케이션(앱) 5.0.2 버전을 선보였다. 애플워치 단독재생은 아이폰 연동 없이 애플워치만으로 지니 앱을 구동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애플워치 이용자들은 운동 시 아이폰을 따로 꺼내지 않고도 지니뮤직의 개인화 서비스와 실시간 차트, 지니스포츠 등 큐레이션 서비스를 구동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