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빌라값, 4년 전 아파트값 됐다 外
이 기사는 2021년 09월 28일 10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 빌라값, 4년 전 아파트값 됐다... 3.3㎡당 2000만원 넘어 [주요언론]

서울 연립·다세대(빌라) 중위 매매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3.3㎡당 2000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중위 매매가격은 표본을 한 줄로 세웠을 때 한가운데 있는 가격을 의미한다. 지난 2017년 2월 서울 아파트 중위 매매가격이 3.3㎡당 2007만원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4년 전 아파트 수준만큼 빌라 가격이 올랐다.


삼성家 이서현, 상속세 내려고 2조원대 삼성전자 주식 공탁 [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동생인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고(故) 이건희 회장으로부터 받은 유산에 대한 상속세를 내기 위해 최근 시가 2조원 이상의 삼성전자 주식을 법원에 공탁했다. 이에 따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을 제외한 이재용 부회장,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 이사장 3명은 모두 상속받은 삼성전자 주식을 공탁하게 됐다.


전경련 "韓 이자도 못 내는 한계기업 비중, OECD 4번째로 커" [주요언론]

우리나라의 영업이익으로 이자도 못 내는 한계기업 비중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중 네 번째로 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해 기준 5곳 중 1곳 꼴로, 일본의 7.6배에 이른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조사대상 25개국 중 19개국의 2018년 대비 2020년의 한계기업 비중이 증가했고, 한국의 한계기업 비중 증가 폭은 25개국 중 10번째로 높았다.


금융위, 코로나19 금융지원 '테이퍼링' 전환…채권시장 개입 철수 [주요언론]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28일 정책금융기관장과 취임 후 첫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금융지원의 질서있는 정상화를 고민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통화정책 정상화를 통한 거시건전성 회복 등을 언급하며, 사실상 '테이퍼링(금융지원 축소)'로의 전환을 공식 선언했다. 이날 고 위원장은 정책금융의 패러다임을 '긴급'에서 '회복'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히면서 내년 3월까지 대출 만기와 이자상환 유예가 연장되면서 우려되는 잠재 부실과 상환부담 가중에는 정책금융을 통해 대응하기로 했다.



美·中 압박에도…틱톡 글로벌 월간 사용자 10억명 돌파 [주요언론]

중국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짧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월간 사용자 수가 10억명을 돌파했다. 틱톡은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중국 양측으로부터 거센 압박을 받아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동영상 서비스 수요가 급증한 데다 최근 짧은 영상 콘텐츠 수요가 늘어나면서 틱톡의 인기가 거세졌다는 평가다.


블룸버그 "세계적 에너지 대란으로 천연가스 수요 급증할 것" [이데일리]

 유례없는 전력난을 겪고 있는 중국 외에도 세계 각국이 에너지 부족에 시달리면서 천연가스 수요가 급증할 것이란 진단이 나왔다. 탄소 중립화 바람이 거세지면서 화석 연료 사용을 줄이고 원자력 발전소도 폐기함에 따라 전력 공급이 급격히 줄었기 때문이다.


채권금리 급등…대출금리 '눈덩이' 예고 [헤럴드경제]

국고채 금리의 가파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기준금리 추가인상 전망과 전세계 중앙은행들의 긴축 전환 움직임, 인플레이션 우려 증대 등이 더해지면서다. 미국의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이 임박했고 금리인상 전망 시점이 앞당겨짐에 따라 미 국채 금리가 상승하는 것에도 영향을 받고 있다는 해석이다. 다만 한·미 금리 상승 배경이 다른 만큼 우리 국채 금리 상승폭은 제한적일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