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사우디 국부펀드, SK온에 1조 이상 투자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15 17:31:29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5일 17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90만 동학개미 거느린 '삼프로TV' 상장 시동 [서울경제]

주린이(주식과 어린이의 합성어)의 최애 유튜브 채널로 꼽히는 '삼프로TV'가 기업공개(IPO) 주관사 선정에 나섰다. 여의도 증권가에서 상장설이 꾸준히 제기되긴 했지만 구체적인 행동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유튜브 방송을 발판으로 성장한 기업이 IPO에 나서는 첫 사례여서 방송업계는 물론 자본시장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계속되는 적자에"…BMW드라이빙센터 프로그램 최대 60만원 인상 [뉴스1]

BMW그룹이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설립한 자동차 복합 체험 문화공간 BMW드라이빙센터가 드라이빙 프로그램의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다.


첫 희망퇴직 후 순혈주의도 깼다…'신세계' 피 수혈하는 '롯데' [이코노미스트]

지난해 창사 첫 희망퇴직을 실시한 롯데백화점이 순혈주의를 깨고 외부인사를 잇달아 영입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만이 아니었다…작년 주식 불공정거래 70%는 미공개정보 이용 [한국경제]

지난해 증시에서 적발된 불공정거래 사건 10건 중 7건은 호재성 정보 등 미공개정보 이용 행위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테마 장세'가 이어지면서 신사업에 뛰어든다는 내부 정보를 이용해 임직원들이 부당이득을 얻은 사례가 크게 늘어났다.


빗썸·당근마켓 등 유니콘 등극...지난해 18개 '최다' [전자신문]

두나무, 빗썸, 컬리, 직방 등 7개 회사가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다. 유니콘 기업은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 회사로, 창업·벤처 생태계의 규모를 보여 주는 지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유니콘 기업이 역대 최대인 18개사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2020년 말 유니콘 기업은 13개사며, 지난해 7개사가 신규 탄생했다.

관련기사 more

LG엔솔 광풍때와 천양지차…바이오, IPO 시장 푸대접 [머니투데이]

IPO(기업공개) 시장에서 바이오 업종에 대한 외면이 올해도 지속되고 있다. 1000대 1 이상의 네자릿수 경쟁률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유독 바이오의 공모 흥행 실패가 두드러진다.


이재용 2577억원… 삼성家 3남매, 개인 배당 1~3위 싹쓸이 [조선비즈]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21년도 배당금올 2577억원을 받아 개인 배당액 1위를 차지했다. 2~3위 역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삼성 일가였다.


사우디 국부펀드, SK온에 1조 이상 투자 추진 [서울경제]

세계 최대 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부펀드인 PIF(Public Investment Fund)가 SK이노베이션(096770)의 자회사로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SK(034730)온에 1조원 이상의 투자를 추진한다. PIF는 사우디의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이사회 의장으로 있으며 세계 최대 기업인 아람코의 소유주이기도 하다. 경제의 석유 의존도를 낮추려는 무함마드 왕세자가 전략적 투자처로 'K-배터리'를 선정한 셈이어서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