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니아딤채, '위니아'로 사명 변경…"해외진출 확대"
이수빈 기자
2022.03.25 12:30:50
최찬수 총괄 부사장, 대표이사 선임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5일 12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니아 로고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위니아딤채가 사명을 '위니아(WINIA)'로 변경한다.


위니아는 25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 특정 제품군을 상징하는 '딤채'를 사명에서 제외해 국내외에서 브랜드 가치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위니아는 국내 가전업계 내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우선 신제품 연구·개발(R&D)분야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위니아는 경기도 성남시에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를 준공 완료했다. 종합R&D센터는 제품 혁신을 전담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업그레이드된 가전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니아는 "미국 시장을 비롯한 해외시장에 진출해, 내수 시장에 집중됐던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라며 "지난해에는 기존 태국 공장 증설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탱크의 눈물 대유위니아그룹, 대표이사 전원 유임…'안정' 방점 위니아 2022년형 제습기는 소음이 안들린다 코스닥 입성 앞둔 위니아에이드 "2025년 매출 1조"
최찬수 위니아 신규 대표이사 (위니아 제공)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신규 대표이사에 최찬수 위니아 총괄 부사장이 선임됐다. 최찬수 대표이사는 1959년생으로 삼성전자에서 31년 동안 근무하며 한국 총괄 지사장을 역임했다. 이후 2014년 위니아딤채로 자리를 옮겨 영업 본부장 상무, 국내영업본부장을 거쳤고 2021년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최 대표는 40년 경력의 가전 전문가로 쌓아온 탄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위니아의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