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쏘카, 이은주 사외이사 선임…이사회 중심 경영 강화
양호연 기자
2022.04.01 09:22:39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 구성…"독립성·투명성 보장"
이은주 쏘카 사외이사 (제공=쏘카)

[팍스넷뉴스 양호연 기자] 쏘카가 이은주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를 비롯해 4명의 신규 사외이사, 기타비상무이사를 선임하고 이사회 중심 경영을 강화한다.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는 지난 31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은주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를 신규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수범 SK(주) 디지털투자센터 임원, 서승욱 롯데지주 경영혁신실 경영혁신2팀장, 이해준 IMM PE CIO 등 3명을 기타비상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이은주 교수는 언론정보학 분야를 대표하는 국제커뮤니케이션학회(ICA) 회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이는 한국인으로 첫 사례다. 이 교수는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꼽힌다. 이 교수는 다양한 디지털 소통 양식의 개인적, 사회적 효과를 탐구해 왔으며 쏘카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 강화에 협력할 예정이다.


앞서 쏘카는 지난해 하반기 김승유 전 하나금융지주 회장, 강상우 센트랄그룹 총괄책임 사장 등을 사외이사로 선임한 바 있다. 쏘카는 "금융산업과 모빌리티산업에서 훌륭한 경험을 지닌 사외이사진에 이 교수가 새롭게 합류해 쏘카의 주요 사업분야 전반에 걸쳐 높은 전문성과 다양성을 지닌 분들로 이사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쏘카, 수요예측 부진 공모가 희망밴드 최하단 밑돌아 모빌리티 플랫폼 경쟁력…렌터카와 차별화 쏘카, 증권신고서 제출…8월 코스피 입성 해외 스타트업 투자 보수적 이유는?

쏘카는 사외이사 3인만으로 이사회 내에 감사위원회를 구성해 독립성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쏘카는 이사회 내 기존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보상위원회와 함께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사측에 따르면 각 위원회별로 기타비상무이사와 사외이사를 2인 이상 사내이사 대비 과반 또는 동수로 구성해 운영 독립성과 투명성을 최대한 보장했다.


한편 쏘카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이동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30%가 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카셰어링사업 매출은 2849억원으로 전년(2177억원)보다 30.9% 증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