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우리은행 횡령 직원, 선물옵션 투자로 318억원 손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10 17:59:06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0일 17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리은행 횡령 직원, 선물옵션 투자로 318억원 손실[연합뉴스]

614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구속 송치된 우리은행 직원이 횡령 금액 절반을 선물 옵션 상품에 투자했다가 잃은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우리은행 직원이 선물옵션 상품에 투자해 318억원을 손실 본 것을 확인했다"며 "(횡령금 중 일부가) 해외 송금된 부분을 확인했고, 본인이나 가족 명의 부동산에 들어간 정황이 있어 확인하고 있다"고 9일 말했다.


현대차 노사, 올해 임협 상견례…정년연장·임금인상 쟁점[연합뉴스]


현대자동차 노사가 10일 올해 임금협상 교섭을 시작했다. 노사 이날 울산공장 본관에서 올해 임협 상견례를 열었다. 상견례에는 이동석 현대차 대표이사와 윤장혁 전국금속노조위원장, 안현호 현대차 노조지부장 등 노사 교섭 대표 60여 명이 참석했다. 노조는 앞서 기본급 16만5200원(호봉승급분 제외) 인상, 순이익 30% 성과급 지급, 수당 현실화 등을 회사에 요구했다. 별도 요구안에는 신규인원 충원, 정년 연장, 고용 안정 등을 담았다.


"연봉상한도 정년도 없다"…삼성, 새 인사제도 전격 시행[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가 작년 11월 예고했던 새 인사제도가 이달부터 본격 시행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사내 인트라넷에 '인사제도 개편안 시행 안내'를 공지했다. 새 인사제도 안내에는 ▲시니어트랙 ▲샐러리캡 인센티브 ▲부서장-부서원 간 수시 피드백 등이 담겼다.


'실적 축포' 정유4사…SK이노 이익 1위[주요언론]


국내 정유 4사(SK이노베이션·에쓰오일·GS칼텍스·현대오일뱅크)가 일제히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지정학적 위기와 공급망 불안 속에 오히려 석유 수요가 증가하자 정유사들은 정제설비 가동률을 최대한 끌어올려 이익을 극대화한 셈이다. 10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올해 1분기에 영업이익 1조6491억원을 기록하며 정유 4사 중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82.2% 늘어난 것으로 분기별로 볼 때 최대 영업이익에 해당한다.


쿠팡 주가 10달러 아래로 추락…1분기 실적 발표 주목[연합뉴스]


지난해 3월 미국 증시에 화려하게 상장했던 온라인쇼핑몰 쿠팡의 주가가 속절없이 추락하고 있다. 쿠팡 주가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에서 전날보다 22.34% 폭락하며 9.35달러로 마감됐다. 쿠팡 주가가 10달러 밑으로 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3월 11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한 쿠팡 주가는 상장 당일 장중 69달러까지 치솟았다. 이후 상승 폭을 일부 내주면서 공모가인 주당 35달러보다 40.71% 오른 49.25달러에 첫날 거래를 마쳐 큰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주가가 하락세를 거듭한 끝에 1년 2개월 만에 공모가 대비 73% 가까이 하락했다.


벌써 8곳에 투자…GS리테일 '멍냥 생태계' 키운다[한국경제]


편의점 GS25와 홈쇼핑 GS샵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반려동물 사랑이 뜨겁다. GS리테일은 동물병원 경영 지원 회사 아이엠디티에 25억원 규모의 초기 투자(시리즈 A)를 했다. 반려동물 스타트업을 인수하거나 투자한 것은 이번이 여덟 번째다. 10일 벤처투자업계에 따르면 아이엠디티는 GS리테일, IMM 프라이빗에쿼티(PE), 한화손해보험으로부터 총 7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GS리테일은 25억원을 투자해 아이엠디티 지분 4.3%를 확보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