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GC녹십자웰빙, IBD 예방 유산균주 특허 출원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26 14:44:36

◆GC녹십자웰빙, 염증성 장질환 예방 및 치료용 유산균주 특허 출원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GC녹십자웰빙은 염증성 장질환(IBD)의 예방 및 개선 효과에 대한 유산균주 특허를 국내 출원했다고 밝혔다. 염증성 장질환은 비정상적인 면역반응으로 대장에 염증이 발생해 복통, 설사, 혈변 등을 야기하는 만성질환이다. 최근 염증성 장질환 환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지만, 마땅한 치료제가 없어 대응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유병 기간이 8년 이상 경과하면 대장암 위험성이 증가하는 만큼 관리가 중요하다. 이번에 특허 출원된 유산균주 7종은 GC녹십자웰빙 종합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건강한 한국인의 모유 ▲김치 ▲치즈 ▲유아 변에서 분리했다.


◆일동제약, 코로나치료제 임상 환자 모집 완료


관련기사 more

일동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 개발과 관련해 국내에서 목표로 했던 임상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11월, 일본 시오노기와 'S-217622' 공동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해 초 첫 환자 등록 및 투약을 시작으로 한국 내 임상 2b/3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당초 계획했던 200명 규모의 국내 임상 대상자 수를 모두 확보한 상태이며, 앞서 모집된 피험자에 대한 순차적인 투약과 경과 관찰, 결과 분석도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는 등 임상시험이 막바지 단계에 와 있다고 설명했다.


◆동국제약,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후원금 전달


동국제약은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후원금을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전달했다. 2020년 11월 경남 함양에서 개최된 '제12회 박세리배 전국초등학교골프대회'를 시작으로 이 단체와 인연을 맺은 이후, 3년째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은 2004년 대한골프협회(KGA)로부터 설립을 승인 받아, 매년 7~8개의 골프 대회를 개최하며 골프꿈나무를 발굴·육성하고 있다.


◆대원제약, 화상 응급처치용 신제품 '큐어반 번스프레이' 선봬



대원제약은 화상 부위의 초기 응급처치를 위한 신제품 '큐어반 번스프레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큐어반 번스프레이는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화상 초기 단계 응급처치를 위한 스프레이 제품이다. 가정에서 다리미, 고데기, 뜨거운 기름 등으로 인해 쉽게 생길 수 있는 접촉 화상은 물론 여름철 과도한 자외선 노출로 인한 햇빛 화상이나 열 화상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주성분인 액상 하이드로겔이 화상 부위에 분포됨으로써 신속하게 열기를 낮추고 쿨링 효과를 지속시켜 화기를 빠르게 제거해 준다는 설명이다.


◆대웅제약 "심전도기 '모비케어' 임상연구 JMIR 게재"



대웅제약은 웨어러블 심전도기(ECG) 모비케어를 활용한 72시간 심전도 검사의 심방세동 검출률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가 최근 국제학술지 JMIR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모비케어는 웨어러블 센서기술과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 및 분석의 신속성을 갖춘 웨어러블 부정맥 검출용 패치형 심전도기다. 19그램(g)의 작고 가벼운 가슴 부착형 패치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대학교병원 최의근 교수팀이 수행한 이번 연구에서는 환자 200명을 대상으로 24시간 동안 모비케어와 기존 홀터 심전도기(Holter device)를 동시 부착하고 시간 경과에 따른 심방세동 검출률을 관찰했다. 그 결과, 24시간 동안의 관찰에서는 기존 홀터 심전도기와 모비케어 모두 지속성 및 발작성 심방세동에 대해 20%(40/200)의 검출률을 나타냈다는 설명이다.


◆신신제약 메세나 확대…한국발레협회 후원



신신제약은 지난 25일 자사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신신H2O Life'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한국발레협회를 지원 결연하는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신제약은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을 통해 자체 후원금 1000만 원과 지원금 1000만 원을 더한 총 2000만 원을 한국발레협회에 전달했다. '예술지원 매칭펀드'는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활성화를 위해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업이 예술단체를 지원하는 금액에 비례해 협회가 예술단체에 추가 펀드를 지원한다.후원금은 다가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15회 서울국제발레축제(K-Ballet World)의 제작 운영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