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DC신라면세점, 김대중 신임 공동대표 선임
최재민 기자
2022.06.07 15:57:33
경영·마케팅 부문 잔뼈 굵은 인사..."면세점 사업 이끌 것으로 기대"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HDC신라면세점이 회사의 신임 공동대표로 김대중 전 HDC현대산업개발 수주부문 부문장(사진)을 선임했다. 회사 측은 김 신임 대표가 경영 및 마케팅 부문에서 잔뼈가 굵은 인사인 만큼 엔데믹 시대의 면세점 사업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일 HDC신라면세점은 신임 공동대표로 김 전 부문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HDC신라면세점은 기존 고낙천 대표와 김 신임 대표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하게 됐다.


김대중 신임 대표는 1969년생으로 건국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1995년 HDC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한 그는 경영분석팀장, 도시재생팀장 등을 맡으며 경영 관리 및 건설 사업 관련 전문성을 쌓았다. 2019년에는 호텔HDC 대표이사를 역임해 호텔 사업을 확장하는 역할을 맡는 등 다방면에서 전문성을 쌓은 인사로 꼽힌다. 또한 2021년 김 신임 대표는 이러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HDC현대산업개발 수주부문을 이끌기도 했다.


HDC신라면세점은 올해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는 만큼 김 신임 대표가 그간 불안했던 면세점 사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신임 대표는 "엔데믹 기대감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늘면서 면세점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지리적 강점을 살리고 인프라를 강화해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DC현산, 준공 10년 이내 아파트 연내 안전점검 HDC신라면세점, 고낙천 신임 공동대표 선임 조용했던 시내면세점 신청…주가도 미온적 면세점 정책 리스크 완화, 승부수는 ‘명품’ 유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