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삼성증권, 한국지수 3배추종 ETF 상장外
김건우 기자
2022.06.24 15:30:18

◆삼성증권, 한국지수 3배추종 ETF 상장 '클로징벨' 행사


[팍스넷뉴스 김건우 기자] 삼성증권은 런던거래소에 최초로 한국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배 레버리지 상품의 상장을 기념해 클로징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는 '레버리지 셰어스 3배 롱 한국 상장지수상품(ETP) 시큐리티스'와 '레버리지 셰어스 3배 숏 한국 ETP 시큐리티스' 등으로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지수를 3배로 추종한다.


이 상품들은 런던거래소 내 최초의 한국지수 레버리지 상품으로, 국내 영국주식 거래가 가장 많은 삼성증권이 먼저 영국 운용사 '레버리지 쉐어스'에 제안해 만들어졌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증권, 새 MTS 'M-STOCK' 오픈 外 삼성 금융계열사, '오벌마크' 버리고 CI 교체 NH證, 미국 회사채 온라인 중개 시작 外 삼성證, 5월 말 일반 채권 판매 2조원 돌파 外

이번 행사에는 레버리지 셰어스 상품 담당 임원을 비롯해, 런던거래소 임원들과 삼성증권 김근태 런던법인장 등이 참여했다. 레버리지 셰어스는 지난 5월말 기준 전체 운용자산(AUM) 2억 5000만달러에 달하는 글로벌 운용사다.



◆메리츠증권, 한·미 국채 10년물 ETN 8종 상장


메리츠증권은 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4개 종목과 미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ETN 4개 종목을 상장한다.


국내 상장지수펀드(ETF)시장에 국채10년물과 미국채10년물을 추종하는 종목은 이미 상장돼 있었으나, 레버리지와 인버스2X 등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들이 동시에 상장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해당 상품은 국채 10년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메리츠 국채10년 ETN'·'메리츠 레버리지 국채10년 ETN'·'메리츠 인버스 국채10년 ETN'·'메리츠 인버스2X국채10년 ETN'가 있고 미국채 10년물을 추종하는 '메리츠 미국채10년 ETN(H)'·'메리츠 레버리지 미국채10년 ETN(H)'·'메리츠 인버스 미국채10년 ETN(H)'·'메리츠 인버스 2X 미국채10년 ETN(H)'으로 총 8개 종목이다.


이번 상장된 '메리츠 국채10년 ETN' 4개 종은 국고채 10년물 3개 종목으로 산출한 기초지수에 각각 1배와 2배, 그리고 인버스 형태로 1배와 2배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같이 상장된 '메리츠 미국채10년 ETN(H)'도 같은 방식으로 미국채 10년물 3개 종목으로 구성된 기초지수에 투자가 가능하며 기존 ETF들과 달리 환헤지를 실시해 환율 변동 위험 없이 투자할 수 있다.


권동찬 메리츠증권 트레이딩 본부장은 "최근 인플레이션 우려 확대로 각국의 금리 인상이 빨라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며 장기국채 금리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상장으로 한국과 미국의 대표적인 장기국채인 10년물에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와 헤지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종목 및 기초지수 관련 세부 정보는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또는 기초지수를 산출하는 KA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2022 퇴직연금 백서'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2022 퇴직연금백서'를 발간했다.


퇴직연금백서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근로자의 퇴직연금 관리와 운용의 지침서다.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퇴직연금시장의 변화와 투자원칙, 퇴직연금 상품뿐만 아니라 인출전략 등 퇴직연금의 모든 분야에서 가이드가 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백서는 퇴직연금 핵심사항을 정리하고, 사회초년생부터 은퇴를 앞둔 근로자까지 활용할 수 있는 원칙과 전략을 제안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연구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퇴직연금의 중요성은 더할 나위 없이 커지고 있는데 300조원에 육박하는 퇴직연금 시장은 그동안 저조한 수익률에 방치됐다"고 말했다. 이어 "디폴트옵션 도입에 따라 연금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퇴직연금백서가 퇴직연금 투자시대를 앞당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2 퇴직연금백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MZ세대 겨냥 롤렉스 조각교환권 경품 이색 이벤트


KB증권은 오는 7월 15일까지 KB증권 MTS인 'M-able Mini(마블 미니)'에서 '글로벌 투자대가' 컨텐츠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 참여 고객은 글로벌 투자대가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매수하고 명품시계의 '조각 교환권' 응모 기회를 받을 수 있다. 기간 내 워렌버핏, 빌게이츠, 레이달리오가 보유하고 있는 상위 10개 종목 중 한 종목이라도 이벤트 기간 내에 1만원 이상 매수하고 이벤트를 신청하면 '조각 교환권' 경품 추첨 대상이 된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조각투자 교환권'은 롤렉스 펩시시리즈(모델명:GMT-MASTER Ⅱ화이트골드 블루다이얼)로 구성된 PIECE No.11 Watch Colloection 2호다. 경품업체에서 만기시 적정 가격에 매각하여 발생한 시세 차익을 조각 교환권 비율대로 배분할 예정이다.


KB증권은 재테크에는 관심이 많지만 시드머니가 많지 않고 명품 리셀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조각투자 교환권'이 해외주식 소액투자와 더불어 흥미로운 투자처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조각투자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바이셀스탠다드'와 제휴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기타 이벤트 관련 사항은 KB증권 모바일웹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조각교환권 관련문의사항은 PIECE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되며, 'M-able mini(마블미니)'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KB증권은 지난 5월 30일 마블미니에서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를 오픈했다. 미국 'F13' 공시를 바탕으로 유명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 및 매매 추이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고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보유주식과 매매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다. 


40여명의 글로벌 투자대가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종목이 무엇인지, 분기별로 어떤 종목을 사고 팔았는지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어떤 투자가의 투자 결과가 성공적 이었는지 비교해 볼 수도 있다. 


◆한국투자증권, 코스피200-SK하이닉스·테슬라 기초 ELS 2종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전용 해외주식형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각각 50억원 한도로 공모한다.


'TRUE ELS 15222회'는 코스피200과 SK하이닉스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주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 18, 24개월), 80%(30개월), 75%(만기) 이상일 경우 연 10%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한다.


'TRUE ELS 15223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기초자산이다. 만기는 3년이며 상환 여부는 3개월마다 판단한다. 기초자산의 주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75%(3, 6, 9, 12, 15, 18, 21, 24, 27개월), 70%(30, 33개월), 60%(만기) 이상이면 연 22%의 수익과 함께 원금을 돌려받는다.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도 투자기간 중 해당 원금손실 기준선(낙인, knock-in)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없으면 정해진 수익률을 지급한다.


두 상품의 낙인은 각각 50%, 45%다. 낙인 미만으로 하락했더라도 기초자산 가격이 만기 상환조건 이상일 경우 약정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미만일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청약 기간은 23~24일이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27일과 28일 숙려기간을 갖고 29일부터 30일 오전 10시 사이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6월 말까지 진행하는 뱅키스 ELS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10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 추천 키워드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