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종근당, 위염치료제 신약 품목허가 획득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19 10:22:59

◆종근당, 위염치료제 천연물 신약 '지텍' 품목허가 획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종근당이 자체 개발한 천연물 신약으로 연간 3500억원에 달하는 국내 위염 치료제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종근당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체개발한 급성 및 만성 위염 치료제 '지텍(성분명: 육계건조엑스)'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지텍은 녹나무과 육계나무의 줄기 껍질을 말린 약재인 육계에 종근당이 자체 개발한 신규추출법을 적용해 위염에 대한 효능을 최초로 입증한 천연물 의약품이다. 2019년 10월부터 진행된 임상 3상은 기존약물 대비 비열등함을 확인하는 방식이 아닌 우월성을 입증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국내 급성 및 만성 위염환자 242명을 지텍 투여군과 대조약물(애엽95%에탄올연조엑스) 투여군으로 나눠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설계, 다기관으로 진행된 임상 3상에서 지텍은 기존 치료제 대비 우수한 위염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


대웅제약 "폐섬유증 신약, 美 FDA 패스트 트랙 지정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은 세계 최초 혁신 신약으로 자체 개발 중인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DWN12088이 미국 식품의약국 신속 심사 제도(FDA 패스트 트랙) 개발 품목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패스트 트랙으로 지정된 약물은 FDA와 개발 각 단계마다 임상 설계에 대한 상담 및 획득한 자료에 대한 조언 청취 등 허가 승인 과정에서 긴밀한 협의가 가능하다. 대웅제약은 이번 FDA 패스트 트랙 품목 지정을 계기로 매년 고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시장에 빠르게 진출할 계획이다. 한편 특발성 폐섬유증은 과도하게 생성된 섬유 조직으로 인해 폐가 서서히 굳어지면서 기능을 상실하는 폐질환이다. 치료가 쉽지 않아 진단 후 5년 생존율이 40% 미만인 희귀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휴온스글로벌, 디지털 기반 ESG 경영혁신 MOU 체결



휴온스글로벌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디지털 기반의 ESG경영혁신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ESG 경영혁신 전략 수립 및 확산 ▲디지털 전환 지원 ▲디지털 기반 ESG 경영 지원을 통한 성공 모델 창출 및 확산 ▲행사 및 세미나 지원 ▲기타 양 기관이 우호적으로 협력하기로 인정한 협업 사업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휴온스글로벌은 경영활동 전반에서 생산되는 데이터를 재구성해 비즈니스 전략수립에 반영, 추후 ESG 경영을 점검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동아쏘시오그룹, 비대면 걸음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 개최



동아쏘시오그룹은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D-Style Walking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걸음을 기부받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후원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동아쏘시오그룹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됐다. 지난 4월 한 달간 캠페인에 총 891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총 1억 5000걸음을 달성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캠페인으로 모인 기부금 1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다. 기부금은 지난 3월에 발생한 경북 강원 지역의 산불 피해 주민 및 강원도 소방공무원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동국제약, 치질 관리 생활 수칙 제안



동국제약이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름철 치질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을 제안했다. 동국제약은 여름철에 치질 관리를 위해 ▲충분한 수분과 식이섬유 섭취 ▲규칙적이고 가벼운 운동 ▲변기에 오래 앉아있지 않기 ▲디오스민 성분의 먹는 치질약으로 항문 혈관 관리 등 생활 수칙을 준수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음주 시 항문 주변의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피가 고여 항문 주변이 부으며 치질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술을 삼가할 것을 권했다.


◆동아ST,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국내 독점 판매 계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메디튤립과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라 메디튤립은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Endo Blossom과 'Endo Stem'을 동아에스티에게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동아에스티는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Endo Blossom과 Endo Stem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내시경용 자동봉합기는 수술 시 조직을 자르고 봉합하는 일회용 의료기기다. 수술 시 조직을 자르고 꿰매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사용이 선호되고 있다. 실로 꿰매지 않기에 수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아 다양한 수술에 사용된다.


◆휴온스푸디언스, 7월 '이너셋 DAY' 특가 프로모션 실시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19일부터 21일까지 3일동안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너셋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에는 패밀리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바이오틱스 듀얼, 간건강 밀크씨슬 파워, 살바이 타임 등으로 구성된 제품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패밀리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바이오틱스 듀얼, 간건강 밀크씨슬 파워, 살바이 타임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비타마누카 꿀 10포,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흑도라지고와 1만원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