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산업은행, 부산이전 준비단 발족 外
강지수 기자
2022.09.29 09:35:49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9일 09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강지수 기자] 산업은행, 부산이전 준비단 발족 [주요언론]

KDB산업은행이 28일 부산 이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전담 인력을 배치했다. 산은 본점의 부산 이전을 위한 법 개정 작업과는 별도로 산은 자체적으로 부산 이전을 위한 실무진을 꾸림으로써 부산 이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산은에 따르면 이날 2급 직원 2명, 3급 직원 6명, 4급 직원 2명 등 총 10명이 태스크포스(TF)인 '이전 준비단'으로 발령 났다. 이들은 29일부터 이전 준비단에서 근무한다. 이전까지만 해도 부산 이전 추진 업무와 관련해서는 산은 여러 부서에서 지원해왔으나 이번 인사 단행으로 이들 10명이 관련 업무를 체계적으로 맡게 된다. 

배민·스벅·교촌… 유통업계 대표들 줄줄이 '국감 소환'[주요언론]

유통업계 대표들이 다음 달 4일부터 시작하는 국회 국정감사에 대거 소환됐다. 이번 국감은 윤석열정부 출범 이후 첫 국감이기도 하다. 배달플랫폼 수수료, 유해물질 검출 등의 논란이 다뤄질 예정이다.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외식·식품업체의 가격 인상도 도마 위에 오를 전망이다.


쌓인 '재고 100조'•늘어난 '빚 53조'…기업 곡소리 [서울경제]

원자재 값 급등, 경기 위축의 여파로 국내 매출 100대 기업들의 재고자산이 100조 원을 돌파했다. 기업 한 곳당 1조 원어치 이상의 재고자산을 쌓고 있다는 뜻이다. 더욱이 고금리 국면에서 100대 기업의 전체 부채도 1년 사이 53조 원 이상 늘어 정부의 한 해 예산 규모와 맞먹게 됐다. 하반기 들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고물가, 고환율 등으로 경기 침체가 본격화하면서 '소비 위축→재고 증가→생산·투자 감소→이익 축소→빚 부담 증가'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계속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온다.


석화업계 '에틸렌 스프레드' 300弗 밑돌아…만들수록 '손해'[서울경제]

올 상반기 최대 실적을 냈던 국내 정유사들이 경기 침체에 따른 석유제품 수요 감소로 하반기 실적 전망에 드리운 먹구름이 짙어지고 있다. 더욱이 정유사들은 최근 국제 유가까지 강달러 여파로 하락하면서 재고 평가 손실까지 우려되고 있다. 올 들어 수익성이 급격하게 악화되고 있는 석유화학 업계 역시 수익성 지표인 '에틸렌 스프레드(에틸렌 가격에서 나프타 가격을 뺀 가격)'가 손익 분기점을 밑돌며 실적 반등이 요원한 상황이다.


복지부, 'K-바이오백신' 펀드 운용사에 미래에셋·유안타 선정 [주요언론]

혁신 신약과 백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K-바이오백신 펀드'의 투자를 수행할 운용사로 미래에셋벤처투자와 유안타인베스트먼트가 최종 확정됐다. 이들 운용사는 각각 2500억원씩 총 5000억원을 조성한다. 운용사는 전체 조성금액의 60% 이상을 신약과 백신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을 추진하는 기업에 투자한다. 전체의 15% 이상은 백신 분야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관련기사 more

대우조선 매각, 수출입銀 영구채 해법은 [주요언론]

정부와 산업은행이 대우조선해양을 한화에 매각하기로 한 가운데, 정부가 대우조선이 보유한 수출입은행의 2조3000억원대의 영구채를 어떤 식으로 처리할지 관심이 쏠린다. 과거 대우조선은 수은으로부터 공적자금을 수혈받은 뒤 2조3000억원대의 전환사채 옵션이 담긴 만기 30년짜리 영구채를 발행했다. 이에 따라 일각에선 수은의 영구채가 이번 매각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핵폐기물 포화상태"…고리원전에 '임시 방폐장' 짓는다 [한국경제]

정부와 한국수력원자력이 부산 고리원자력발전소 내부에 '사용후 핵연료' 지상 저장시설을 짓기로 했다. 그동안 발전소 내부 수조에 핵연료를 임시 저장했지만 포화상태인 데다 영구적인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리장이 없어 원전 부지에 임시 저장시설을 추가 건립하기로 한 것이다. 사용후 핵연료를 쌓아두는 지상 저장시설은 지역 주민이 거세게 반발하는 사안이어서 정부와의 갈등이 우려된다. 윤석열 정부의 원전 확대 정책이 시험대에 올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