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보로노이, 비상장 자회사 흡수 합병…"경쟁력 강화"
강동원 기자
2023.03.08 12:47:22
보로노이·비투에스바이오·보로노이바이오 3사 합병 결의
(사진=보로노이 제공)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약물설계 전문기업 보로노이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회사 합병을 추진한다.

보로노이는 8일 이사회를 열고 비상장 자회사 비투에스바이오, 보로노이바이오를 합병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두 자회사 모두 보로노이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소규모 합병)이며 합병기일은 5월 11일이다.


보로노이는 그간 인공지능(AI) 모델링과 세포 및 동물실험을 담당하고 자회사가 의약합성을 맡는 구조로 사업을 영위했다. 회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연구개발(R&D) 효율성 향상 등이 가능하고 초기연구(Discovery) 타겟 선정 등에서 빠른 의사결정을 내려 파이프라인 발굴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보로노이는 지난 2020년부터 5건의 글로벌 기술이전을 통해 약 23억달러(약 2조9000억원) 규모 트랙 레코드를 쌓아왔다.


김대권 보로노이 대표는 "3사 합병을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게된 만큼 120명의 임직원이 파이프라인 발굴 및 기술이전, 임상 연구의 빠른 성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주주신뢰 얻은 보로노이, 613억원 유상증자 성공 보로노이, 세계폐암학회서 치료제 'VRN11' 공개 보로노이, AI 신약 오픈이노베이션 본격화 보로노이, 'VRN11' 임상 1상 시험계획 신청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