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운용, 싱가포르 리츠 AMC 인수 추진
범찬희 기자
2023.03.15 11:19:14
인수가 2000억원, ETF 아닌 첫 리츠회사 M&A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싱가포르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운용사 인수에 나선다. ETF(상장지수펀드) 운용사를 중심으로 전개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M&A(인수합병) 전략이 리츠로 확산되고 있는 모양새다.


1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싱가포르 리츠 AMC(자산관리회사)인 '매뉴라이프 US 리얼에스테이트 매니지먼트(MUSREM)'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거래 가격은 2000억원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MUSREM은 캐나다의 매뉴라이프파이낸셜(MFC) 계열의 리츠 AMC다. 운용하는 대표 리츠로는 '매뉴라이프 US 리츠'가 꼽힌다. 미국 12개 오피스빌딩을 자산으로 삼아 지난 2016년 싱가포르증권거래소(SGX)에 상장했다.


미래에셋운용이 해외 리츠 전문 운용사를 인수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미래에셋운용은 그간 ETF(상장지수펀드)를 전문으로 하는 운용사 위주로 M&A을 추진해 왔다. 2011년 캐나다 ETF 운용사인 Horizons ETFs(호라이즌스 ETFs)를, 2018년에는 미국 ETF 운용사 Global X(글로벌엑스)까지 품으며 해외 진출을 가속화했다. 이어서 지난해에는 호주 ETF 운용사인 Global X Australia(글로벌엑스 오스트레일리아)를 품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싱가포르의 MUSREM 인수와 관련해 확정된 내용이 없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지스운용, '독일 트리아논 오피스' 매각 돌입 미래에셋운용 캐나다, 로히트 메타 CEO 선임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13년 연속 배당금 전액 기부 신한알파리츠, 유증 추진…주주는 '불안'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