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지엔원에너지, 500만 달러 투자유치 "美 염호 인수"
박기영 기자
2023.04.04 15:36:32
이스라엘 리튬추출 전문기업 엑스트라릿, 지엔원에너지 유증 참여…"사업 협력 의지"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지엔원에너지는 이스라엘 리튬추출 전문기업 엑스트라릿이 500만달러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엔원에너지와 엑스트라릿이 미국 염호 리튬 추출 사업을 위한 협력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앞서 지엔원에너지는 엑스트라릿에 1500만 달러를 투자해 단일 투자자 기준 최대주주에 올랐고, 엑스트라릿도 500만 달러를 투자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엔원에너지는 이번 투자금을 리튬 추출이 가능한 염호 인수에 사용할 예정이다. 확보된 염호는 엑스트라릿의 리튬 추출 기술을 적용해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간다.

관련기사 more
지엔원에너지 "리튬 추출 흡착제 독점판매권 확보" 지엔원에너지, 美염호 인수자금 추가 확보…"IRA 수혜" 지엔원에너지, 리튬 연구 샌디에이고주립대 지원 지엔원에너지, 남미 리튬 트라이앵글 염호 인수 추진

특히 미국 염호의 리튬 추출은 엑스트라릿의 사이먼 린치 대표가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린치 대표는 오는 18일 열리는 지엔원에너지 임시주총에서 신규 등기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공동 투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리튬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지엔원에너지가 염호 인수 및 추출 리튬 유통으로, 엑스트라릿이 직접리튬추출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두 회사의 첫 프로젝트는 미국 그레이트 솔트레이크 염호에서의 리튬 추출 사업이며, 향후 다른 프로젝트가 진행되게 되면 추가로 알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