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에스디바이오센서, 국세청서 1021억원 추징금 부과받아
민승기 기자
2023.04.28 08:23:40
국세청 "공장 이전 세금감면 적절치 않다" 판단…사측 "불복 절차 밞을 것"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중부지방국세청으로부터 1021억원의 추징금을 부과받았다고 27일 공시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2013년 충북 청주로 공장을 이전했으며 해당 공장에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감면을 받아왔다. 하지만 중부지방국세청은 "공장을 지방으로 이전함에 따른 세금 감면을 받은 것이 적절하지 않다"며 1021억원의 추징금을 부과했다. 이는 공시일 기준 자기자본의 3.47%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납부기한은 2023년 6월 30일까지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추징액은 지방으로 이전한 공장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한 감면과 관련된 부분"이며 "해당 공장에서 발생한 소득의 감면적용에 대해 과세관청과 해석의 차이가 존재하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매년 세무신고를 성실히 이행하고 납부해 왔으며 중부지방국세청의 결정과는 이견이 존재한다"며 "납부기한 내 해당 세액을 납부하고 법에서 정한 납세자의 권리를 행사하여 정당한 불복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스디바이오센서, '엔데믹' 여파 고스란히 '코스피 입성' 바이오노트, 미래경쟁력은? SD바이오센서, 코로나 감소에도 실적 선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