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클레이튼 재단, 세이프팔 지갑 연동 접근성 강화 外
황지현 기자
2023.05.09 17:23:04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클레이튼 재단, 세이프팔 지갑 연동으로 사용자 접근성 강화


클레이튼 재단이 세계적인 넌커스토디얼(Non-custodial, 비수탁) 가상자산 지갑 통합 솔루션인 세이프팔(SafePa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세이프팔은 모바일, 웹 등 핫월렛(온라인 지갑)과 콜드월렛(오프라인 지갑) 모두를 지원하는 가상자산 지갑 통합 서비스다. 이번 제휴로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은 세이프팔 온·오프라인 지갑 및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하 디앱)을 통해 클레이튼 유틸리티 토큰 KLAY와 클레이튼 기반 디지털 자산을 관리 및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클레이튼 재단은 향후 많은 사용자가 KLAY와 클레이튼 기반 디지털 에셋을 관리 및 거래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크라토스, 국민 10명 중 6명 "불공정거래 처벌하라"...가상자산법 법제화 '성큼'

관련기사 more
인니, 블록체인 게임 신흥시장으로 관심 가상자산 시장은 '무정부 상태'

블록체인 기반 여론조사 애플리케이션 크라토스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가상자산법이 '시세조종·부정거래 등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처벌 형량 및 근거 확립'에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답변이 59.5%로 가장 많았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설문조사는 지난달 28일부터 5월 4일까지 2599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가상자산법에서 '투자자 자산보호' 보다 '불공정거래 행위 처벌'이 여론의 호응을 얻은 이유는 투자자들이 테라·루나 사태 등 최근 늘어나는 가상자산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법안이 되길 희망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코빗-이화체인, 이화여대 축제 기념 '아이스 체인 NFT' 발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이화여대의 블록체인학회 '이화체인'과 함께 아이스 체인 행사 기념 NFT를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2일 열릴 이화여대 축제에서 코빗과 이화체인은 실제로 대학생 대상으로 가상자산 거래소 이용과 NFT 발행 및 사용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해당 행사는 이화여대생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각 대학 온라인 게시판에 있는 아이스 체인 NFT 사전 신청서 게시물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NFT는 행사 전날인 11일 오후에 신청자들에게 에어드랍할 예정이다. 이번에 코빗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만원 상당 비트코인도 지급된다.



코드, 블랙리스트 월렛 주소 탐지 시스템 'Protector' 출시


트래블룰 솔루션 기업 코드(CODE)가 회원사들이 가상자산 입∙출금 시 외부 지갑 주소에 대한 위험 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 장치 '블랙리스트 월렛 주소 탐지 시스템(Protector)'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코드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의 합작법이다. 코드 회원사들은 Protector를 통해 입∙출금이 요청된 외부의 지갑 주소에 대한 안정성 판단을 ▲일반(white) ▲주의(grey) ▲위험(black) 등으로 확인해 입∙출금 시 적용할 수 있다. Protector를 이용할 경우 트래블룰 운영 현황뿐만 아니라 입∙출금 가상자산 지갑 주소에 대한 위험관리를 함께할 수 있게 된다.



메타비트, 글로벌 거래소 크립토닷컴에 비트 토큰 상장 공식 발표


K-POP 음악 콘텐츠 NFT 플랫폼 메타비트가 미국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에 거버넌스 토큰 '비트(Beat)'를 공식 상장했다고 8일 밝혔다. 메타비트가 비트 토큰을 대형 거래소에 상장한 건 지난해 11월 쿠코인(Kucoin)에 이어 두 번째다. 비트 토큰은 크립토 닷컴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서도 4일부터 거래가 가능하다. 메타비트는 이번 크립토닷컴 상장에 성공함으로써 세계 시장 공략을 나설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