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아제강지주, 강관 판매 호황…1분기 실적 好
김수정 기자
2023.05.15 15:51:28
치솟던 강관 가격, 2분기부터 안정화 전망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세아제강지주가 북미 오일·가스 시장 호황에 따른 강관 제품 수요 증가에 힘입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세아제강지주는 15일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1조413억원, 영업이익 21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7%, 90.6% 증가했다고 밝혔다. 


북미 오일·가스 산업 호황으로 에너지향 강관은 수요 대비 현지 공급 여력이 빠듯한 상황이다. 이에 판매량이 늘고, 가격 역시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세아제강지주 측은 "한국, 베트남, 미국 등 글로벌 생산법인을 활용한 세아제강지주의 안정적 글로벌 공급망 전략과 대형 고객과의 장기계약, 미국법인(SS USA)의 판매량 증가 등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자회사 세아제강은 1분기 매출 4902억원, 영업이익 7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1%, 31.0%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세아그룹, 22명 승진 인사…미래 성장에 '방점' 세아그룹 세아제강지주, 실적 팍팍 오르는데 만년 '저평가' '해외사업 총괄' 세아스틸인터, 파격적인 배당 성향

영국에서 해상풍력 사업을 하는 세아윈드는 혼시3 프로젝트를 포함한 대형 프로젝트들의 조기 수주를 통해, 공장 완공 전 2~3년치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올해 높은 수준의 시추 활동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강관제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는 상당 기간 식지 않을 것으로 전망"이라며 "다만 미국 내 수입산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높은 수준을 보였던 강관 가격은 차츰 안정세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