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까스텔바작, AI 활용해 흑자전환 '방긋'
이소영 기자
2023.05.16 14:43:03
체질 개선 조치 영향 탓...다만 매출은 40.7%↓

[딜사이트 이소영 기자] 까스텔바작이 올 1분기 AI 디지털 혁신에 따른 경영효율화 덕에 수익성 지표를 모두 흑자전환 하는데 성공했다. 다만 극심한 경기 침체 탓에 외형 확장엔 실패했다. 까스텔바작은 이에 FW시즌 상품 준비에 심혈을 기울여 내실과 함께 외형 성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까스텔바작의 올 1분기 매출은 111억7800만원으로 전년(188억5300만원) 동기 대비 40.7% 감소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반면 같은 기간 22억원의 영업이익과 62억원의 순이익을 거둬 수익 지표는 모두 흑자전환 했다.


이 회사의 매출이 뒷걸음질 친 이유는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가 둔화된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엔데믹 전환 후 골프 인구가 줄어든 것도 한몫 거든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영업이익은 디지털 경영 혁신 효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까스텔바작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통한 재고관리로 매장별 운영효율성 높였고, 하위 매장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전략적 요충지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체질 개선 조치를 단행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까스텔바작은 FW시즌 상품 준비에 심혈을 기울여 내실과 함께 외형 성장도 도모할 방침이다. 앞선 회사 관계자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경영 혁신과 해외 시장 공략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까스텔바작, 혹독한 체질개선 덕 봤다 한기평, 까스탈바작 신용도 B+로 하향 까스텔바작, 뷰티 사업 포기했나 까스텔바작, 지난해 판매 부진 '울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