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해시드, 프로토콜 캠프 5기 모집 外
황지현 기자
2023.07.14 08:07:03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해시드, 프로토콜 캠프 5기 모집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지난 10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프로토콜 캠프 5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블록체인 산업 내에서의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실전 블록체인 개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토콜 캠프는 2022년 2월 출범해 총 3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들은 총 12개의 팀을 이뤄 ▲탈중앙화 금융(DeFi)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이밍 ▲웹3.0 인프라 등과 관련된 프로덕트를 개발했다. 이번 5기는 9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약 12주간 해시드 라운지(미림타워)에서 캠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EU 가상자산법 MiCA 번역본 공개

관련기사 more
해시드, 태국 금융지주사 SCBX와 맞손 해시드, 웹3.0 프로토콜 캠프 5기 활동 시작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가 지난달 29일 발효된 '암호자산 시장에 관한 법률(MiCA Regulation)'전문을 국문 번역했다고 13일 밝혔다. MiCA는 유럽연합(EU)이 제정한 세계 최초의 가상자산 기본법이다. MiCA는 가상자산을 ▲자산준거토큰 ▲전자화폐토큰 ▲기타 토큰 등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차등규제를 도입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측은 "우리나라도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대한 논의를 하는 만큼 국제표준으로 자리 잡게 된 MiCA를 면밀히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클레이튼 합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클레이튼 재단을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로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레이튼 재단은 고유번호 23(WONDER 23)을 받았다. 클레이튼 재단은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운영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위믹스3.0 메가 에코 시스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거버넌스 활동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메인넷 저변 확대를 위한 시너지도 창출할 계획이다.



마브렉스, 오는 19일 MBX 코인 약 6억7000만개 소각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오는 19일 MBX 코인 약 6억7000만개를 소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소각 대상 가상자산은 마브렉스에서 발행한 총 10억개의 코인 중 사용 계획을 발표하지 않은 약 67%의 물량이다. 마브렉스는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멤버십 NFT '마블러십' 및 MBX 코인 홀더들을 대상으로 소각 관련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약 6억7000만개 MBX 코인은 블록체인 공시 플랫폼 코인마켓캡과 쟁글, MBX 공식 커뮤니티 등에 소각 관련 정보 사전 공시 후 오는 19일 전량 소각될 예정이다.



빗썸 부리또 월렛 '쟁글 어돕션' 참가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쟁글 2023 어돕션 컨퍼런스'에 참가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쟁글 어돕션은 전통 및 크립토 기업이 모여 웹3.0 미래 성장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로똔다는 빗썸 부리또 월렛의 웹2.0 프로젝트 파트너십 확대와 사업 협력을 목적으로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 부스에서는 빗썸 부리또 월렛 서비스 소개 및 업계 주요 관계자들 간의 비즈니스 미팅이 이어졌다.



블로코어, 한국·싱가포르 양국 통해 글로벌 투자 본격화


초기 투자 전문 벤처 캐피털(VC) 블로코어(대표 임형철)가 하반기부터 한국·싱가포르 양국을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웹3.0 고도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블로코어는 한국·싱가포르 양국을 통해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 기업 및 프로젝트 투자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아태지역 영향력 확대를 시작으로 해외 기관투자자(LP)와 접점 강화 등 글로벌 인프라 확보에 나설 전망이다. 블로코어는 양국을 통한 ▲글로벌 투자 분야 확대 ▲게임·메타버스·생산형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 융합 ▲인프라 강화 등 웹3 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투자에 나선다.



하이퍼리즘, 인도의 레이어1 블록체인 샤디움에 투자


가상자산 기업금융서비스 기업 '하이퍼리즘'이 인도의 레이어1 블록체인 샤디움(Shardeum)에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샤디움은 샤딩 기술을 활용한 이더리움 가상머신(EVM) 기반 메인넷이다. 샤디움은 인도 최대 규모 가상자산 거래소 '와지르X' 창업자 니샬 셰티와 가상자산 전문가 오마르 시에드가 이끌고 있는 곳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하이퍼리즘 외에도 ▲앰버그룹 ▲갤럭시 ▲J17 캐피탈 ▲TRGC ▲제이스퀘어 등이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의 투자 유치 금액은 540만달러(약 70억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