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크립토닷컴, '서울 웹 3.0 페스티벌 2023' 메인 스폰서 참가 外
황지현 기자
2023.08.01 16:59:52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크립토닷컴, '서울 웹 3.0 페스티벌 2023' 메인 스폰서 참가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서울 웹 3.0 페스티벌 2023(SWF2023)'의 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파트너로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SWF2023은 서울시가 민간과 함께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해커톤 ▲대체불가능토큰(NFT)포럼 ▲데모데이 ▲네트워킹 파티 등으로 구성된다. 크립토닷컴은 한국 웹3.0 인재 육성과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SWF 2023 후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스타트업과 개발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하고 초기 웹3.0 스타트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멋쟁이사자처럼, 미국 실리콘 밸리서 '2023 서머 코딩 스쿨' 개강

관련기사 more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2023 서머 코딩 스쿨'을 개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코딩스쿨은 ▲KIC 실리콘밸리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SV K-Community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공동 주최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총 6주간 매주 토요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지역 내 한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의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교육으로 입문자를 위한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 및 문법을 오프라인 강의로 구성된다. 멋사는 지난 2021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UC 버클리 대학교를 시작으로 현재 미국 전역 50여개 대학교에 IT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닥,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eKYC' 도입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이 네이버클라우드의 신분증 진위 검증 서비스인 '클로바 eKYC'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클로바 eKYC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CLOVA)의 문서OCR(광학문자인식)과 진위확인 기술을 하나로 엮은 진위 검증 서비스다. 지닥 측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해당 시스템 도입하면서 신분증 인식 오류가 개선돼 고객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카카오 VX, NFT 플랫폼 '버디스쿼드' 베타 출시


카카오 VX가 자사의 첫 번째 NFT 서비스 '버디스쿼드(BirdieSquad)'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버디스쿼트는 '골프 팬들의 플레이그라운드'를 지향하는 NFT 기반 팬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버디스쿼드는 온·오프라인 제약 없이 스포츠 및 NFT 수집을 즐기는 이용자를 연결하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용자는 버디스쿼드에 가입하면 무료 NFT를 받을 수 있다. 또 좋아하는 프로 선수에게 ▲응원 톡 ▲하트 보내기 ▲후원 보내기 등의 기능을 통해 팬심을 전달할 수 있다. 프로 선수가 팬들과 소통하고 팬들의 자유로운 소통을 도울 '소셜' 콘텐츠는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 VX는 버디스쿼드 출시에 맞춰 오는 21일까지 NFT를 30% 할인 판매한다.



큐로드 자회사 발렌타인드림, 크리시아미디어와 업무협약 체결


큐로드 자회사 발렌타인드림이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 크리시아미디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발렌타인드림은 국내 모션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로 NFT·메타버스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 육성을 비롯해 크리에이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하는 등 메타버스·NFT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블록오디세이, NFT 티켓 발행 서비스 '메이크드랍' 출시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가 NFT 기반 티켓 발행 서비스 '메이크드랍(MakeDrop)'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메이크드랍은 누구나 티켓을 제작하고 발행, 참석 관리할 수 있는 개방형 서비스다. 메이크드랍 측은 티켓을 NFT로 발행해 유일성과 소유권을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2차 거래를 시도하는 암표상을 식별할 수 있어 안전한 티켓 유통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웹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총 10만 장 무료 NFT 티켓 발행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 피드백 반영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