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장, 자사주 23억어치 매입
최보람 기자
2023.08.29 18:25:19
3일 걸쳐 34만주 매수…책임경영 강화인 듯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사진)이 이달 들어 자사주식 23억원 어치를 매입했다.


SK네트웍스는 최 사장이 지난 23일부터 25일간 회사 주식 34만3889주를 매입했다고 29일 공시했다. 평균 매수단가는 6662원이며 총 매입액은 22억9000만원이다. 이번 매매를 통해 최 사장의 SK네트웍스 지분율은 종전 2.87%에서 3.01%로 0.15%포인트 소폭 상승했다.


최성환 사장의 주식매입은 지배력 강화보다는 책임경영 측면에서 이뤄진 것으로 시장은 보고 있다. SK네트웍스의 최대주주는 최태원 그룹 회장 계열인 SK주식회사(41.2%)인 만큼 최성환 사장의 지분 확대를 계열분리를 위한 정지작업으로 인식하긴 어렵단 것이다.


시장의 한 관계자는 "최 사장 뿐 아니라 그의 부친인 최신원 전 회장도 책임경영을 이유로 꾸준히 SK네트웍스 주식을 사들이는 모습을 보여 왔다"며 "이번 매수도 이러한 이유에서 진행된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장, 올해 자사주 58억어치 샀다 최태원 SK 회장, 용인 클러스터 공사 현황 점검 최성환 일가, SK네트웍스 주식 매입 총동원 SK네트웍스, SK렌터카 상폐 노림수는 '배당 독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