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에코비트, 코오롱인더 경산공장에 친환경 스팀 공급
김호연 기자
2023.09.11 14:53:01
"ESG 관심 기업, 적극 협의할 것"
(왼쪽부터)김학철 에코비트에너지경산 대표, 우동표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공장장, 정창국 에코비트 CFO, 신홍재 에너지BU장이 지난 8일 기념촬영을 진행 중이다. (제공=에코비트)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에코비트가 코오롱인더스트리에 폐기물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친환경 스팀공급을 시작했다.


에코비트는 지난 8일 친환경 스팀공급 개시를 기념해 코오롱인더스트리와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조인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창국 에코비트 CFO(최고재무책임자) ▲신홍재 에너지BU장 ▲김학철 에코비트에너지 경산 대표 ▲우동표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공장장 ▲이휘석 설비지원팀장 ▲안영진 경영지원팀장 등이 참석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그동안 자체 도시가스 보일러를 이용해 제조과정에 필요한 스팀을 공급받았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코비트로부터 연간 7만톤 이상의 폐열스팀을 공급받게 된다. 폐열스팀(폐기물에너지)은 법률로 지정된 신재생에너지 중 하나로 에코비트의 폐열스팀을 이용하는 기업은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효과가 있다는 게 에코비트의 설명이다.


우동표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공장장은 "자체 생산 스팀 대비 에코비트의 친환경 스팀을 활용해 ▲연료비 절감 ▲시설 유지보수비용 감소 ▲탄소 배출량 감소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친환경 사업장을 구축하고 에너지 절감까지 달성해 ESG 경영 내재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에코비트 관계자는 "에코비트는 의료폐기물 및 산업폐기물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처리하는 동시에 폐열을 이용해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해 환경에 기여해왔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오롱인더 베트남사업, 투자 효과는 언제쯤 에코비트워터, 방글라데시 반달주리 정수장 운영계약 체결 '8100억 조달' 태영건설, 개별 사업장에 공급 에코비트에너지진천, 에코비트에너지서 분할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