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포스코인터, 中 장악한 영구자석 시장 뚫는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04 10:51:17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4일 10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포스코인터, 中 장악한 영구자석 시장 뚫는다 [한국경제]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전기차 필수 부품인 영구자석 시장에 진출한다. 국산 기술로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그룹의 전기차 공급망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성림첨단산업과 미국에 영구자석 공장을 짓기로 하고 연말까지 현지에서 조인트벤처(JV) 설립을 추진한다.

자산운용 규제 풀고 투자자 보호…리츠 살린다 [이데일리]

정부가 리츠 시장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부동산투자회사법령(부투법)'을 전방위로 뜯어고친다. 지난 2001년 제정된 부동산투자회사법령이 최신 투자회사 설립 추세를 담아내지 못하는데다 18번의 개정으로 누더기로 변해 법령 간에도 상호 충돌하는 등 적합성 문제가 존재한다는 지적이 일어서다.


삼성 '5G 저가형 자급제폰' 국내 0·인도 5종 판매…역차별 논란 [머니투데이]

삼성전자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해외 국가에선 5세대 이동통신(5G) 저가형 자급제 단말기를 최대 5종까지 판매하는 반면, 국내에서는 한 종도 출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통신시장 경쟁 촉진 차원에서 중저가형 단말기 출시를 유도하겠다고 밝혔지만, 삼성전자는 향후에도 출시 계획이 없다는 입장이다. 소득 수준을 따졌을 때 국내 시장은 저가폰이 아닌 프리미엄 제품에 적합하단 이유에서다. 이로 인해 사실상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독점하는 삼성전자가 국내 소비자를 역차별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화리조트 프리미엄 빌라 브랜드명 '안토' 유력 [MTN]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설악 복합단지에 구축할 프리미엄 빌라의 브랜드명으로 '안토'(安土)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리조트는 지난달 20일 특허청에 '안토'(ANTO) 상표 등록을 출원한 뒤 신속한 상표권 등록을 위해 '우선심사' 신청을 하고 대기 중이다. 안토는 '그 땅에서의 편안한 삶'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수자원공사 해외투자 난관…'원금 회수' 적신호 [전자신문]

한국수자원공사의 해외투자 사업이 금리 상승과 발전판매단가 하락으로 손실을 보면서 투자금 회수 가능성이 하락하는 등 난관을 겪고 있다. 3일 공공기관 경영공시 시스템 알리오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한국수자원공사의 조지아 자회사와 필리핀 출자회사의 장부가액은 '0원'으로 평가됐다. 수자원공사가 투자한 JSC 넨스크라하이드로(Nenskra Hydro)의 투자금액 2268억5000만원은 손상차손으로 처리됐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인터, 멕시코서 구동모터코아 공장 준공

인수자금 부족한 우리PE…폴라리스쉬핑에 눈독 들이는 중국 선사 [아주경제]

최대 6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국내 중견 벌크선사 폴라리스쉬핑의 몸값이 4000억원대 초반인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우선협상대상자인 우리PE(프리이빗에쿼티)자산운용은 여전히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국해양진흥공사, HMM을 재무적투자자(FI)로 두고 10월 중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할 예정이지만, 부족한 인수 금액을 마련하기 위해 우리PE가 고금리 인수금융을 일으킬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고팍스 퇴사한 이중훈 전 대표…코인원으로 이직 [MTN]

최근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를 퇴사한 이중훈 전 대표가 코인원으로 자리를 옮긴 것으로 확인됐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9월 초 고팍스를 퇴사한 이중훈 전 대표는 또 다른 거래소 코인원으로 이직해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맡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