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케이젠바이오텍, 美 나스닥 상장
최홍기 기자
2023.10.04 17:32:43
엔케이맥스 자회사…NK세포치료제(SNK) 글로벌 임상 탄력 전망
(사진=엔케이맥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엔케이맥스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했다.


엔케이맥스는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인 그라프 애퀴지션(Graf Acquisition Corp. IV)을 통해 나스닥 글로벌마켓에 2일(미국 현지시간) 상장했다고 4일 밝혔다. 엔케이젠바이오텍은 'NKGN' 티커(종목코드)로 거래된다.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상장을 통해 대규모 투자금을 조달했다. 엔케이젠 바이오텍은 총 5200만 달러(약 700억원)의 투자금을 모집했으며, 엔케이맥스 또한 국내에서 1000만 달러(약 130억원)를 직접 투자했다.


엔케이맥스는 이번 상장으로 NK세포치료제(SNK) 글로벌 임상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케이젠바이오텍은 NK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으로 현재 알츠하이머와 고형암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폴송 엔케이젠바이오텍 대표는 "항상 환자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며 특히 의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해 왔다"며 "자가 및 동종 프로그램을 각각 신경 퇴행성 질환 및 고형암 의료기관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SNK 플랫폼을 최적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엔케이맥스, 건기식 중국진출 '난항' 엔케이맥스, SITC서 CAR-SNK02 비임상 발표 엔케이맥스, 美 FDA 알츠하이머 임상계획 승인 엔케이맥스, CTAD서 임상 1상 최종결과 발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