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위니아, 36억원 규모 만기어음 부도 발생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06 09:11:08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6일 09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니아, 36억원 규모 만기어음 부도 발생 [주요언론]

경영난으로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한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위니아[071460](옛 위니아딤채)는 36억2천574만원 규모의 자사 발행 만기어음 부도가 발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위니아는 "서울회생법원의 재산보전처분 및 포괄적 금지명령 결정으로 채무 연장 및 변제를 할 수 없어 결제가 미이행됐다"며 관련 법령상 지급제한 사유로 어음이 부도 처리됐다고 밝혔다.

서울보증보험 IPO, 해외 투심 확인했다…국내 투자자 잡을 묘수는 [더벨]

서울보증보험이 4일부터 국내 투심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난주 추석 연휴 시작 전까지 홍콩 해외 딜로드쇼(DR) 일정을 마무리한 가운데 이번 주부터는 국내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DR을 진행한다.


기업금융 강화 유안타증권, 'ECM 4팀' 신설 [더벨]

유안타증권이 올해 들어 기업금융본부 강화에 고삐를 죄고 있다. 기존에 강점으로 평가되던 리테일에 더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최근 10년 기준 가장 많은 IPO 딜을 마무리하는 등 성과를 내고도 있다.


11조 연내 만기…'긴축 발작'에 떠는 회사채 시장 [한국경제]

대표적인 기업 자금조달 창구인 회사채시장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의 긴축이 장기간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로 금리가 상승(채권 가격 하락)하면서 채권 매수세가 감소한 여파다. 여기에 은행채 발행이 급증하고 기관투자가가 금리 불안 등을 이유로 예년보다 빨리 북클로징(회계장부 마감)에 나설 것이란 전망마저 나오면서 회사채 투자 심리가 빠르게 위축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끝없는 증권가 사건·사고에…금감원, 금융투자검사국 조직개편 검토 [인베스트조선]

끊이지 않는 증권가 사건·사고에 금융감독원이 금융투자검사국 조직개편을 검토 중이다. 한 부서에 일이 지나치게 몰리다 보니 이를 타개할 방책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베테랑 인력의 이탈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전문성을 확보해야 하는 숙제는 남아있다. 더불어서 조직개편을 하더라도 인력부족 문제는 지속될 것이란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젝시믹스, '요가 성지' 인니서 웰니스 축제 개최 젝시믹스 "9월 골프 라인 판매량 두배 껑충"

국민연금, CJ 대량 매집…2대주주 지위 굳혀 [시그널]

국민연금이 중국인 관광객(유커) 입국 재개와 국내 드라마·영화 등 각종 콘텐츠가 글로벌 인기를 모으면서 CJ그룹의 지주사인 CJ의 주식을 대거 추가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1조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급제동이 걸린 CJ CGV의 지분은 줄였다.


롯데헬스케어-테라젠바이오, 합작법인 공동대표 체제 구축 [주요언론]

롯데헬스케어는 테라젠바이오와 설립한 합작 법인 '테라젠헬스'의 대표에 우웅조 롯데헬스케어 사업본부장과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이사를 공동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근 출시한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진행하겠단 방침이다. 테라젠헬스는 이 서비스를 전담하고 있다.


내년 10월부터 美판매 현대차·기아 전기차, 테슬라 충전기 쓴다 [주요언론]

현대차·기아 북미 법인은 5일(현지시간) 각각의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4분기부터 미국에서 판매하는 전기차에 테슬라의 충전방식인 북미충전표준(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을 채택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전기차에는 2025년 1분기부터 NACS가 적용된다.


젝시믹스, 상하이 허셩후이 쇼핑센터에 팝업…중국 공략 강화 [주요언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중국 상하이 허셩후이 쇼핑센터에 팝업매장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시믹스는 나이키, 휠라, MLB, 노스페이스 등 국내외 유명 스포츠 브랜드들이 밀집된 지하 1층에 입점했다.


포스코 노사 임·단협 또 결렬…노조 "중노위 조정 신청" [주요언론]

포스코 노사의 임금·단체협약 교섭이 다시 결렬됐다. 6일 포스코 노사에 따르면 노사는 전날 밤까지 실무 및 본교섭을 했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노조는 교섭 결렬에 따라 중앙노동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