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중앙첨단소재, CB 전환 연장…오버행 해소
박기영 기자
2023.10.06 09:40:21
"투자환기종목 조기 탈피 기대"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중앙첨단소재가 전환사채(CB) 투자자들과 전환연장 합의를 통해 오버행 우려를 해소했다. 이번 합의를 기점으로 펀더멘탈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앙첨단소재는 최근 2차 전지사업에서 수주계약이 이어지고 있어 조속한 투자환기종목 탈피도 기대된다.


중앙첨단소재는 11회차 CB 전환가능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투자자들과 합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11회차 CB의 전환청구권 행사에 따른 오버행(잠재적 대규모 매도 물량) 우려가 해소됐다.


지난 2022년 10월 중앙첨단소재는 원재료 매입 등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26억원(520만주) 규모의 제11회차 CB를 발행한 바 있다. 해당 CB의 전환청구가능기간은 이달 25일부터였으나, 채권자들과 협의를 통해 내년 10월까지 유예됐다.


중앙첨단소재는 2차전지 신사업에서도 빠르게 성과를 내고 있다. '이디엘'을 통해 새만금에 리튬염 제조시설을 운영할 예정이며, 리튬염 유통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중앙첨단소재는 지난달까지 글로벌 전해액 기업 '엔켐'과 165억원 규모의 리튬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수주 규모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more
비핵심사업 매각 LG화학, 인력 재배치 추진 아산 신봉리 특수물류창고 개발, PF 대주단 물색 전기차·로봇 관련주, 올해 10배 급등…주가 향방은 "이차전지 업체, 사업 경쟁력 개선 필요"

한편 지난 8월 중앙첨단소재는 당기순손실에 따른 자본잠식으로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됐다. 올해 하반기 리튬염 유통 사업에서 손익개선과 함께 사채권자들과 원만한 합의를 통해 빠르게 펀더멘탈이 개선될 경우 조속한 투자환기종목 탈피도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중앙첨단소재 관계자는 "시장 일각에서는 지난 10회차 CB 중 일부가 보통주로 전환되면서 주가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11회차 CB의 물량 출회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라며 "채권자들과 선제적으로 전환기간을 연장해 오버행 이슈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2차전지 첨단소재 기업으로 도약해 가고 있는 중앙첨단소재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전략적 투자자들이었기에 설득이 가능했다"라며 "2차전지 신사업에서 큰 폭의 실적개선을 통해 회사의 가치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