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2030 박람회 격전지 '파리' 달린다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06 10:17:23

◆현대차, 2030 박람회 격전지 '파리' 달린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차그룹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파리에서 개최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행사에서 부산박람회 알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라는 슬로건을 랩핑한 아트카 차량 10대를 한국 대표단에 제공한다. 아트카 차량은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이 개최되는 파리 파빌리온 가브리엘 및 K-POP 콘서트가 열리는 라데팡스 아레나 주변 등지에서 운행된다.


◆쏘카, 단풍명소 10곳 소개


관련기사 more
美 UAW 파업, 현대차그룹에 득일까 실일까

쏘카가 차량 정차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해 자사 이용자들이 많이 찾은 단풍 명소 10곳을 공개했다. 이번 정차 데이터는 전국 단풍 명소 기준 반경 500m 이내 1시간 이상 시동을 끄고 정차한 쏘카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추출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쏘카 이용자들은 지난해 단풍철이었던 9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6주간 경주 불국사를 가장 많이 찾았다. 다음으로는 ▲남이섬 ▲화담숲 ▲남산둘레길 ▲서울숲 ▲관방제림 ▲전주한옥마을 ▲아침고요수목원 ▲경복궁 향원정 ▲부석사 순으로 집계됐다.


◆모두투어, 9월 해외여행 송출객 전년比 264% 증가



모두투어는 지난달 자사를 이용해 해외여행에 나선 고객(패키지, 항공권 포함)이 약 11만1000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4% 증가했다고 밝혔다. 9월 포함 모두투어의 3분기 해외여행 송출객수는 33만7167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2%, 전분기 대비 15% 각각 증가했다.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 (45%), 일본 (18.9%), 중국 (11.6%), 유럽 (11.3%), 남태평양·미주 (10.3%)순이었다.


◆진에어, 인천-푸꾸옥 노선 신규 취항



진에어는 오는 12월부터 '베트남의 몰디브'로 불리는 베트남 푸꾸옥을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이 노선에는 총 189석의 B737-800 항공기가 투입되며 12월 24일부터 주 7회 일정으로 운영된다. 운항 스케줄은 현지 시각 기준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17시 25분에 출발해 목적지에는 21시 20분에 도착한다. 푸꾸옥에서는 오후 10시 20분에 이륙해 인천국제공항에 다음날 6시 10분에 오는 일정이다. 푸꾸옥은 베트남의 최남단에 위치한 가장 큰 섬으로 다낭, 나트랑에 이어 새롭게 각광받는 휴양지다.


◆SM벡셀, '2023년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참가



SM그룹의 제조부문 계열사 SM벡셀은 오는 9일까지 전라남도 영광군 대마전기자동차 일반산업단지에서 열리는 '2023년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SM벡셀은 이번 전시회에 전기 이륜차와 전기 자전거, 퍼스널 모빌리티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20여종의 배터리팩과 배터리 교환용 60V급 전기 스쿠터 등을 전시한다.


◆한성자동차, EQ 라이프스타일 컬처 프로젝트 론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순수전기차 EQ와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결합한 컬처 프로젝트 '오늘, 한성'을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오늘, 한성'은 'EQ와 함께하는 어느 특별한 하루'라는 주제를 함축한 프로젝트명이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Z세대 고객 및 EQ 잠재 고객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EQ 브랜드 팬덤을 형성한다는 목표다. '오늘, 한성' 첫 번째 시리즈는 '오늘, EQ에서 영화볼래?'를 콘셉트로 진행한다. 다양한 EQ라인업 모델 시승과 함께, 자동차 전용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면서 메르세데스-벤츠 순수전기차 EQ가 가진 수준 높은 기술력과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대표 퇴임



롤스로이스모터카는 브랜드 최고경영자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Torsten Müller-Ötvös)가 내달 30일 부로 퇴임한다고 밝혔다. 토스텐의 후임에는 BMW UK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브라운리지(Chris Brownridge)가 선임됐으며 12월 1일부터 공식적인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리스 브라운리지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재직 중인 BMW UK의 최고경영자에서 롤스로이스로 합류한다. 크리스는 BMW 그룹에서 약 30년 간 근무한 마케팅 및 영업 분야 전문가로, BMW UK 최고경영자직을 맡기 전에는 2011년부터 BMW UK 세일즈 디렉터, BMW UK 마케팅, MINI의 영국 및 아일랜드 지역 디렉터 역할을 수행했다.


◆이스타항공, 한글날 맞아 '이스타서체' 무료 배포



이스타항공은 577번째 한글날을 맞아 홈페이지를 통해 이스타항공 전용 서체인 '이스타서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스타서체는 고딕 형태의 서체 기둥에 인간미를 강조한 꺾임과 곡선을 더해 안정적이고 편안한 시각적 흐름을 보여준다. 세 단계 굵기를 가지고 있으며 굵기가 달라져도 디자인 특징은 그대로 유지된다. 서체는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존'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TTF와 OTF 모두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