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MG손해보험 매각 작업 결국 또 실패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06 11:40:03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6일 11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MG손해보험 매각 작업 결국 또 실패 [주요언론]

예금보험공사가 주도하는 MG손해보험 매각이 또 다시 실패했다. MG손해보험의 최대주주인 JC파트너스가 매각 금지 가처분 신청을 하는 등 사법리스크가 불거진 게 매각 실패 원인으로 꼽힌다.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예보는 매각주관사인 삼정KPMG를 통해 이날까지 매각 예비 입찰을 받았다. 한 곳의 원매자가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지만 국가계약법상 복수의 원매자가 입찰에 참여하지 않으면 입찰은 유찰된다.

대유플러스 'BW 미스터리'…회생신청 두달 전 300억 조달해놓고 '뒤통수' [한국경제]

대유위니아그룹의 중간지주사격인 대유플러스가 기업회생에 들어간 과정에 대한 뒷말이 무성하다. 대유플러스가 채무를 상환하겠다며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한 지 두 달여 만에 빚을 갚지 않고 돌연 기업회생을 신청했기 때문이다. 자본시장에선 대유위니아그룹이 신뢰를 저버렸다는 지적이 나온다.


美국채 금리 급등에 연준 내부서 '금리인상 중단' 목소리 커져 [주요언론]

미국 국채 금리가 급등하자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상을 중단해야 한다는 목소리에 힘이 실리고 있다. 또 연준 인사들은 국채 금리의 고공행진이 연착륙 목표의 궤도 이탈로 이끌지 않을 것이라며 낙관론을 드러내고 있다. 5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중도파로 평가되는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이날 뉴욕 이코노믹 클럽에서 가진 연설에서 "미 국채 수익률이 현 수준으로 높게 유지되면 연준이 금리를 추가 인상할 필요가 없어진다"고 주장했다.


롯데바이오 '메가플랜트' 첫단추 넉달간 2000억 조달 [더벨]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송도 메가플랜트 조성을 위한 본계약 단계까지 넘었다. 2월 송도부지를 확정하고 6월 인천시 등과 업무협약(MOU)를 맺은 뒤 넉달이 걸렸다. 예상보다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라 올해 첫 삽을 뜨는 건 순연됐다. 인프라 등 기반시설을 먼저 갖춰야 하는 상황이라 급하게 서두를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중앙첨단소재 "전환사채 오버행 이슈 일부 해소" [더벨]

코스닥 상장사 '중앙첨단소재(구 중앙디앤엠)'가 기발행 메자닌에 대한 오버행(잠재 매도 물량) 우려를 일부 완화했다. 중앙첨단소재는 11회차 전환사채(CB)의 전환가능기간을 1년 더 연장하기로 투자자들과 합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CB 전환청구권 행사에 따른 오버행 이슈가 해소됐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한투, 고용보험 수익률 3% 턱걸이…삼성, 산재기금 7% 체면치레[시그널]

한국투자증권이 주간 운용사로 있던 고용보험기금의 상반기 수익률이 3%에 턱걸이를 했다. 삼성자산운용이 주간을 맡았던 산재보험기금은 예년 수준인 7%를 기록했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와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6월 말 현재 고용보험기금 적립금 잔액은 7조6782억 원으로 지난해 말 대비 1조2652억 원 증가했다.


GC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과 세포 치료제 임상 계약 [주요언론]

GC녹십자 계열 세포 치료제 전문기업 GC셀이 국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기업 '아이큐비아'(IQVIA)와 세포·유전자 치료제 'AB-201'의 다국가 임상 1상 진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AB-201은 유방암, 위암 등 고형암을 표적으로 하는 CAR-NK 세포 치료제다. CAR-NK 세포 치료제는 유전자 편집 기술을 통해 면역 세포의 항암 활성 작용을 극대화한 치료제라고 GC셀은 전했다.


韓조선, 9월 선박 수주 中에 크게 밀려…선가는 계속 올라 [주요언론]

지난 9월 한국 조선업계 수주량이 경쟁국인 중국에 크게 밀린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186만CGT(표준선 환산톤수·71척)로, 지난해 동월 대비 59% 감소했다. 이 가운데 한국은 12만CGT(4척·6%)를 수주해 153만CGT(62척·82%)를 수주한 중국에 크게 뒤졌다.


시세 17억 주택 보유자까지 주택연금 가입 가능해진다 [주요언론]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있는 주택 공시가격 기준이 9억원 이하에서 12억원 이하로 변경된다. 시세로 환산하면 약 17억원 이하 주택 보유자까지 가입 가능해진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오는 12일 신규 신청자부터 이 같은 기준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주금공은 또 총 대출한도 상한을 5억원에서 6억원으로 높이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