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병주 MBK 회장이 집필한 '오퍼링스' 영화화
김진배 기자
2023.10.09 13:32:03
'어나니머스 콘텐츠'·'앤솔로지 스튜디오' 공동제작...앤소니 심 감독 연출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김병주 MBK 파트너스 회장이 한국의 IMF시절 겪은 자신의 경험을 살려 집필한 베스트셀러 소설 '오퍼링스(Offerings)'가 영화로 만들어진다.


9일 MBK파트너스에 따르면 '트루 디텍티브', '레버넌트', '스포트라이트', '이터널 선샤인' 등을 제작한 헐리우드의 '어나니머스 콘텐트(Anonymous Content)'가 김지운 감독, 송강호 배우가 설립한 '앤솔로지 스튜디오(Anthology Studios)'와 공동으로 오퍼링스의 영화를 제작한다.


연출과 각색은 전 세계 28관왕 화제작 '라이스보이 슬립스(Riceboy Sleeps)'의 앤소니 심 감독이 담당하며 내년 가을 서울과 미국에서 크랭크인할 예정이다.


2020년 발행된 소설 '오퍼링스'는 학자가 되라는 아버지의 뜻을 거스르고 월가 투자은행에서 근무하게 된 한국계 미국인 주인공 '대준'의 이야기다. 1997-1998년 아시아 금융위기 시절 한국에 와 국채 발행 업무와 구조조정을 위한 재벌 기업 계열사 매각 등을 담당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자아 정체성의 문제, 개인의 가치관과 사회적 역할 간의 갈등 및 치유 등을 담고 있는 성장소설이다.

관련기사 more
MBK 장학재단, 17기 장학생 선발 김병주 MBK 회장, 뉴욕 Met 미술관에 기부

MBK 파트너스의 설립자이자 자선가인 김병주 회장은 한국의 IMF 구제금융 신청시절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20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오퍼링스를 완성시켰다. 현재 자신의 두 번째 소설을 집필 중이다.


어나니머스 콘텐트와 앤솔로지 스튜디오 관계자는 "오퍼링스는 갈라지고 분리된 사회와 그 속에서 한 개인의 자아 재발견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며 "앤소니 심 감독이야 말로 이러한 분열된 정체성의 모습을 스크린에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이다"고 말했다.  


앤소니 심 감독은 "오퍼링스의 첫 장을 읽는 순간부터 나의 다음 영화가 될 것임을 직감했다"며 "이 작품의 너무나 많은 요소들이 나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머리 속에서 오퍼링스 속 인물들을 지우는 게 불가능할 정도로 깊이 빠져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